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비나텍 주가, 배당, 사업내용 및 실적(수소 관련주,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안녕하세요 꼬마통퉁입니다!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 중 현금배당이 없는 기업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석주는 '비나텍'입니다.

 

비나텍 주가, 배당(주식배당), 사업내용 및 실적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 주별, 월별,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에 대해 기재했습니다.

 

2. 정보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최대 10년간 주당 순이익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1.  비나텍 주가

 

비나넥의 상장 이후 주별, 월별, 연별 주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나텍의 현재(2021.04.25.) 주가 44,850원입니다. 주가는 20년 상승 후 21년 하락세입니다.

 

2. 비나텍 정보

 

1999년 설립된 비나텍은 현재(2021.04.25.) 시가총액 2,300여 억 원의 슈퍼커패시터 및 수소연료전지 소재 제조 기업입니다.

 

슈퍼커패시터다량의 전력을 일시에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순간적으로 전력을 방출하는 장치이며, 주 전원이 끊어졌을 때, 보조로 전력을 공급하는 보조 전원 장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가 생산하는 대표적인 슈퍼커패시터스마트 미터기 및 SSD, 자동차 전장등에 적용되는 ’Lead Type‘ Lead type 대비 고용량 제품으로 주로 고용량을 요구하는 ESS를 비롯한 보조 전원에 적용되는 ’Snap In type‘이 있습니다.

 

수소 연료 전지 소재와 관련해서는 지지체->촉매->MEA‘로 이어지는 가치 사슬화(value-chain)된 패키지기술을 토대로 건물 및 운송용 수소연료전지 스택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지지체‘, ’촉매‘ ’MEA‘ 생산합니다.

 

이 외에도 활성탄 제조 기술을 응용하여 냉장고에 적용되는 탈취 필터도 제조합니다.

 

아래는 비나텍의 품목별 매출 비중 및 주요 제품 설명입니다.

 

비나텍 매출 비중(출처:DART)
비나텍 매출 실적(출처:DART)

 

2020년 연결 매출액 기준, 슈퍼커패시터 ’Lead Type‘ 77%, 슈퍼커패시터 ’Snap In Type‘ 10%, MEA 7%, 탈취 필터 1%, 지지체 1%, 촉매 1% 으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의 비중수출 83%, 내수 17%수출 비중이 높으며 제품과 상품 비중은 제품 97%, 상품 3%제품 비중이 높습니다.

 

다음으로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사업장 가동률, 경쟁 우위 관련 내용입니다.

 

비나텍 제품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주요 제품의 가격대표 품목슈퍼커패시터 ’Lead Type’지난 4년간 전반적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추세이며, ‘Snap In Type’의 내수 가격상승 추세, 수출 가격비슷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료 전지의 경우 지난 4년간 하락 추세탈취제제외한 3개 품목(MEA, 지지체, 촉매)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비나텍 사업장 가동률(출처:DART)

 

20년 기준 사업장 가동률슈퍼커패시터 ’Lead Type’ 58%, 지지체 52%, MEA 43%, 슈퍼커패시터 ’Snap In Type’ 40%, 촉매 1% 입니다.

 

비나텍 경쟁 우위 요소(출처:DART)

 

당사는 타사 대비 경쟁 우위 요소, 슈퍼커패시터 분야에서는 2010년 세계 최초 3.0V 슈퍼커패시터 양산 적용에 성공한 것을 토대로 타 경쟁사가 확보하지 못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제시하고 있으며, 연료전지 분야에서는 지지체->촉매->MEA’를 종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세계 몇 안되는 기업이라는 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비나텍의 지난 실적 및 배당 관련 정보입니다.

 

주당 순이익10~12년 흑자, 13년 적자, 14~16년 흑자, 17년 적자, 18~20년 흑자입니다.

 

ROE10~125%~7% 사이, 1313%, 14~164%~5% 사이, 1784%, 1824%, 1923%, 2010%입니다.

 

비나텍은 209월 상장했으며 현금 배당은 실시하지 않았으나 2020년 주식 배당을 실시했습니다.(1주당 0.05)

 

비나텍 주식 배당(출처:DART)

 

이번에는 비나텍 주가, 배당, 사업내용 및 실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 이 포스팅 최상단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두산퓨얼셀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

에스에너지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