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통/재테크 정보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feat. 카카오뱅크, 리브 등 타은행앱)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feat. 카카오뱅크, 리브 등 타 은행 앱)>

 

안녕하세요! 꼬마통퉁의 통퉁정보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파킹 통장으로 연 2%의 금리를 제공하는 사이다 뱅크를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와 비교하여 설명드렸는데요. 

 

파킹 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을 활용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늘었는데, 통장을 개설한 뒤 다른 은행에서 돈을 이체하려고 할 때 '사이다뱅크'라고 하는 은행이 안 보여서 이체를 못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간략하게 타 은행 모바일앱에서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바로 시작하도록 할게요!

 

 

다른 은행 앱에서 이체를 하고자 한다면, 보통의 순서는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아래와 같이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아래는 카카오뱅크 이체 화면입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디에도 '사이다뱅크' 라는 말은 없습니다. 은행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고요. 하지만 우리는 사이다뱅크에서 분명히 계좌를 만들었고, 사이다뱅크 측에서도 분명 은행 등록을 해놨을 텐데, 없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 거겠죠.

사실문제는 없고, 위의 화면에 분명히 사이다 뱅크가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오른쪽 맨 하단에 'SB' 초록색 로고가 있는 저축은행 이죠.

 

카카오뱅크에서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법

 

이전에 사이다뱅크 글을 보셨던 분들은 어느 정도 눈치채셨겠지만, 사이다뱅크는 SBI 저축은행에서 만든 모바일 전용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VS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저금리 CMA 대신하기! + 파킹통장이란?' 글 참고)

즉, SBI저축은행 = 사이다뱅크 인것이고, 이체하고자 할 때 은행 선택에서 SBI 저축은행을 선택하고 사이다뱅크에서 내가 만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사이다뱅크로 이체가 되는 것이죠.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

모바일 앱에서 바로 위의 'SB' 로고를 찾으면 됩니다. 

그럼, 다른 은행 앱에서도 한번 볼까요?

 

리브 앱에서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

위에는 국민은행의 리브 앱입니다. 마찬가지로 사이다 뱅크라는 말은 보이지 않죠. 그렇다면 이 리브앱을 이용하여 사이다뱅크 계좌로 이체하려면 무엇을 선택하면 될까요?

리브 앱에서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

맞습니다. 여기에는 이름이 ' 상호저축은행중앙회 '라고 되어있지만 앞의 SB 로고를 보고 SBI 저축은행임을 확인해서 이체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사이다뱅크는 SBI 저축은행과 같고, 타은행에서 사이다뱅크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은 SB 로고가 박힌 저축은행을 찾으면 되는겁니다. 

( 사이다뱅크 = SBI 저축은행 = 상호저축은행중앙회 )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리브앱 등 타 은행 모바일 앱에서 사이다뱅크로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SBI저축은행 쪽에서 모바일 앱에 등록할 때 SBI저축은행이라는 이름 하나로만 등록했더라면 혼란이 덜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짧은 정보였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