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통/재테크 정보

신한은행 파킹통장 + 4%금리 신한 한달애 저금통 분석, 가입방법!

< 신한은행 파킹 통장 + 신한 한달애 저금통 분석 및 가입방법 >

 

안녕하세요! 사이다뱅크, 농협, 국민은행에 이은 파킹 통장 4번째 분석입니다!

이번에는 신한은행에서 파킹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입출금 통장소액에 한해 4%의 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한 달 애 저금통을 분석하고 가입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신한은행에서 파킹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입출금통장<신한 주거래 S20통장>입니다.

제목에서 어느 정도 느낌이 오셨겠지만, 가입 나이 제한 및 우대금리 조건이 존재해요.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우 간단한 우대조건을 만족했을 시,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1.25%의 금리(2020.03.21. 세전 기준)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로, 파킹 통장은 아니지만 자투리 돈을 모으는데 유용한 <신한 한달애 저금통>은, 30만 원 한도 내에서 4%의 금리를 제공해줍니다. 이 통장은 조금의 수고만 더하면, 연 4%의 예금상품처럼 활용이 가능해서,   1년 후에 약 1만 원의 이자를 받을 수가 있어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신한 파킹통장 한달애 저금통

1. 신한 주거래 S20 통장

 

신한 파킹통장

신한 파킹 통장 주거래 S20 통장의 정보는 주요 혜택은 위와 같습니다. 

만 18세 ~ 만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연 1.25%의 금리와 이체 수수료(모바일, 인터넷, 폰뱅킹) 및 인출수수료(신한 ATM) 면제 혜택(단, 타행 자동이체수수료는 면제 불가)을 제공해요.(예금자보호: 5000만 원)

 

여기서, 우대금리 및 우대 수수료 제공 조건이 약간 다릅니다.

 

신한은행 파킹통장 우대조건

우대 금리는 4가지 우대 조건 중 1건을 3개월 중에 1번 이상만 충족하면 되는 거고,

우대 수수료는 4가지 우대 조건 중 1건을 매 달 1번 이상 충족해야 되는 거죠. 요약하자면,

 

 

우대 수수료와 우대 금리 혜택을 동시에 받으려면 매 달 위의 4가지 조건 중 한 가지만 달성하면 된다라고 볼 수 있는 겁니다. 여기서 특히 달성하기 쉬운 조건은 첫 번째와 두 번째 조건이고요.

 

지난번에 분석한 1 금융권 파킹 통장인 국민은행의 우대조건 충족 요건(3개월 동안 2개월 이상 우대조건 충족)과 비교했을 때 더욱더 간단한 것으로 보이며, 신한카드를 주거래은행으로 하시는 20대분들에게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통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 신한 한달애 저금통

 

신한 한달애 저금통

 

신한 한달애 저금통은 최대 30만 원 한도 내에서 연 4%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통장입니다. 

금리는 굉장히 높지만 한도가 30만 원까지밖에 안되기 때문에 파킹 통장으로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조금만 신경을 쓰면 30만 원에 대해 1년 만기 이율 4%의 예금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 30만원 한도이긴 하지만, 연 4%의 예금 상품은 현재 어디에도 없는 상품이죠. 즉, '조금만 신경을 쓰면' 1년에 1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인데요. 여기서 '조금만 신경 써야 하는 것' 은 바로 한 달에 한 번 Swing 날짜 바꿔주기입니다. 

 

신한 한달애 저금통은 우대서비스에 '월 swing 서비스'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게 뭐냐면 영어 뜻 그대로 봤을 때 어딘가로 쓱 보낸다는 것입니다. 즉, 이 통장에 모은 금액을 월에 한 번 자동으로 내가 지정한 통장에 입금해주는 서비스예요.

 

신한 한달애 저금통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바로 이 Swing 날짜를 한 달에 한 번씩 바꿔주는 것입니다.

매 달 Swing 날짜가 돌아오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그때 Swing 날짜를 뒤로 미뤄주면 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1. 통장 가입 시 스윙일을 설정 가능한 가장 마지막 날짜로 설정해 둔다.

2. 가입한 날부터 날마다 3만 원씩 10일 동안 입금해서 30만 원을 만든다.

(이자를 매일 계산하므로 연달아 10일 넣어야지 최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스윙일 예정 알림이 오면 앱에 접속해서 다시 스윙일을 설정 가능한 가장 마지막 날짜로 설정한다.

4. 3번을 한 달에 한 번씩 반복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셔서 1년간 유지하면 약 1만 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수고의 대가인 거죠.

 

 

3. 가입방법

 

마지막으로 가입방법을 자세히 안내해드릴게요. 두 가지 통장 모두 신한 쏠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1) 구글 / 앱 스토어에서 '신한 쏠' 검색 후 다운

 

신한 파킹통장 가입방법 앱(모바일)

2) 우측 상단 조그마한 메뉴창 클릭

 

신한 파킹통장 가입방법 앱(모바일)

 

3) 상품 - 입출금 클릭

 

신한 한달애 저금통 가입방법 앱(모바일)

 

4) 원하는 상품 클릭 후 가입하기!

 

신한 한달애 저금통 가입방법 앱(모바일)

 

지금까지 신한은행 파킹 통장과 예금처럼 활용 가능한 저금통에 대해 분석해 보았는데요,

파킹 통장의 경우 우대 금리 조건이 매우 단순한 반면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아 보완이 필요해 보였고,

저금통의 경우 약간의 수고만 들인다면 연 1만 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보였습니다.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