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통/재테크 정보

농협 파킹통장 분석, 최대 금리 3%! NH 1934 우대통장

< 농협 파킹 통장  분석, 최대 금리 3%! NH 1934 우대통장 >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제2 금융권의 대표적인 파킹 통장인 사이다 뱅크 파킹 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면,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vs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저금리 CMA 대신하기!(+파킹통장이란?) 글 참고)

이번에는 제 1금융권인 농협에서 나온 대표적인 파킹통장인 NH 1934 우대통장을 분석해보도록 할게요.

 

시작하기에 앞서, 파킹통장의 의미를 간단히 짚고 넘어가자면,

'은행에서 발행하며,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 입출금 통장'을 뜻합니다.

최근 한국은행 금리 인하로 CMA의 금리가 많이 떨어지면서 다시금 각광을 받고 있어요.

 

농협의 NH 1934 우대통장19세~ 34세 사이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통장으로, 몇 가지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3%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청년을 대상으로 한 통장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이 우대조건이 생각만큼 까다롭지 않아서 수시로 입출금을 해야 하는 파킹 통장의 조건에 어느 정도 적합한다고 생각하여 소개하게 되었어요.

 

그럼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입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농협 파킹통장 분석 및 추천

 

1. 우대 금리 조건 및 가입 조건

 

농협 파킹통장 NH 1934 우대통장 우대 금리 조건

우대 금리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1가지의 기본 조건을 만족하고, 3가지의 추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면 되는데요, 

기본 조건은 <스마트 뱅킹(앱)을 이용하여 월 2건 이상 이체>하는 것이고

추가 조건은 <급여 입금, 타행 자동이체 1건 이상, NH1934 체크카드 월 5만 원 이상> 중에서 하나를 만족하면 돼요. 

 

본래 파킹 통장은 입출금 하는 경우가 비정기적이기 때문에 우대조건이 있으면 선택하기가 안 좋은데, 위의 조건은 그렇게 까다롭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추가 조건에서 타행 자동이체 1건 이상의 경우, 휴대폰 요금을 연결해 놓으면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까요. 

 

또한,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도 주어지는 것도 괜찮고요. 

다만, 아쉬운 것은 가입 조건 및 우대 금리 적용 제한에 있습니다.

 

 

농협 파킹 통장 <NH 1934 우대통장>은 그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19~34세(만 나이 기준)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자가 만 35세가 될 경우 <NH주거래 우대통장>으로 자동 전환돼요.

 

다행인 것은, 이 <NH주거래우대통장>도 일정 우대 조건을 만족할 시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연 2%의 금리를 제공해줍니다. 물론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통장이라 그런지, 우대 조건은 훨씬 까다롭지만요.

<NH주거래우대통장>의 자세한 우대 조건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농협 파킹통장 NH주거래우대통장 우대 금리 조건

위 나이 제한과 함께 아쉬운 것은 우대 금리 적용 제한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연 3%의 이율은, 통장 잔액 중 100만 원까지만 적용이 되고, 그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는 본래 금리인 0.1%가 적용됩니다. 이것은 <NH주거래우대통장>도 마찬가지고요.

 

예를 들어 설명하면, <NH 1934 우대통장>에 105만 원이 들어 있으면,

100만 원은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 3%의 이율을 적용받아, 1년 뒤 총 3만 원의 이자를 주지만,

5만 원에 대해서는 0.1%의 이율을 적용받아, 1년 뒤 총 50원의 이자만 받게 되어,

105만 원을 넣어 놓았을 때 받을 수 있는 총이자는 30050원인 셈이죠.

 

물론 위의 예시도, 비과세를 적용받았을 때의 예시입니다.

 

즉, 농협 <NH 1934 우대통장>을 파킹통장의 용도로 최대한 효율적이게 활용하기 위한 방법은,

100만 원 안팎의 선까지만 넣어두고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관리해주는 것이라 생각되네요.

 

 

2.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영업점, NH스마트뱅킹, 올원 뱅크 모두에서 가능한데, 가장 편리한 방법인 모바일(NH 스마트뱅킹) 방식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NH 스마트뱅킹 앱 다운로드하기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2) 신규(NH통장 없을 경우) 일 경우, 신분증 지참하여 계좌 개설 후 가입(<NH 1934 우대통장>으로 개설)

 기존 일 경우, 우측 상단 메뉴탭 클릭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3) 왼쪽 상단 ' 금융상품몰 ' 클릭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4) 왼쪽 하단 '농협은행' 클릭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5) 예금 - 입출금 클릭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6) 상단 <NH 1934 우대통장> 클릭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7) 상품 안내, 우대금리, 금리 안내 등 잘 살펴보고 '가입하기' 클릭

 

농협 파킹통장 가입방법

 

 

지금까지 농협 파킹 통장 <NH 1934 우대통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난번에 소개한 사이다뱅크 파킹통장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랑 비교했을 때, 

우대 금리 조건과 가입 조건은 존재하지만 그래도 잘만 활용한다면 이익은 분명 볼 수 있는 통장이라 생각해요.

 

개인의 재무상태 및 통장들의 조건들을 잘 살피셔서, 유리한 통장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