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통/재테크 정보

국민은행 파킹통장 2종 분석!

< 국민은행 파킹 통장 2종 분석 >

 

안녕하세요.

지난번 농협 파킹통장 분석에 이어, 이번에는 국민은행에서 파킹 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을만한 입출금통장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파킹통장의 조건, <1.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준다. 2. 입출금이 자유롭다. 3. 예금자보호>을 고려했을 때, 국민은행에서 파킹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장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만 18세 이상 ~ 만 28세 이하까지 가입이 가능한 KB樂Star 통장 입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통장으로서, 매우 간단한 우대조건 충족 시,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의 이율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만 18세 이상~ 만 35세 이하까지 가입이 가능한 KB Star*t 통장입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한 통장으로서, KB樂Star 통장과 비슷한 우대조건 충족 시,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1%의 이율을 제공합니다.

 

지난번에 살펴본 농협 파킹 통장에 비해서는 이율이 낮은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우대 조건을 충족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은행 파킹통장 두 개를 자세히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국민은행 파킹통장 2종 분석

1.  KB樂Star 통장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樂Star 통장

국민은행 파킹통장 첫 번째, KB樂Star 통장의 기본적인 정보는 상단과 같습니다. 이를 요약하자면 가입 대상은 만 18세 이상 ~ 만 28세 이하이며, 만 33세를 제한으로 가입일로부터 7년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이율 0.1%에 우대조건 충족 시 1.9%의 이율을 제공하여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의 금리를 제공해요. 예금자 보호 5000만 원이 되며,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통장이라 그런지 우대조건이 매우 간단한데요,

 

직전 3개월 동안 2개월 이상 아래 3개의 항목 중 한 항목만 충족하면 2%의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1) 자동이체/자동납부 실적 - 휴대폰 요금, 기타 공과금, 예. 적금 자동이체 등

2) KB체크카드 결제 실적 - 해당 통장과 연결된 체크카드 이용 실적(樂Star 체크카드 등)

3) (특정) 수신 상품 보유 - <KB Smart폰 예. 적금> 혹은 <e-파워 정기예금/자유적금> 중 하나 이상 보유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樂Star 통장

 

여기까지 본다면 지난번에 살펴봤던 농협 파킹 통장보다 이율은 낮지만 우대조건 충족 요건은 굉장히 쉽게 느껴지는데요, 아쉽게도 가입하는 방법에 있어서 까다로운 면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樂Star 통장

요즘 대부분의 입출금 통장은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데, KB樂Star 통장은 <락스타 관련 영업점>이나   <대학교 내 입점 지정 출장소>에서만 가입이 가능해요. 즉, 일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로 개설하게 했다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추가로, KB樂Star 통장은 가입 시 자동전환 약정에 동의한다면, 가입일로부터 7년이 지나거나 만 33세가 될 경우 이어서 바로 소개할 두 번째 국민은행 파킹 통장인 KB Star*t 통장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樂Star 통장

그렇다면 KB樂Star 통장의 자동전환 통장인  KB Star*t 통장은 어떤 혜택을 가지고 있는지 바로 이어서 알아볼게요.

 

 

2. KB Star*t 통장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Star*t 통장

국민은행 파킹 통장 두 번째,  KB Star*t 통장의 기본적인 정보는 상단과 같습니다. 이를 요약하자면,

가입 대상은 만 18세 이상 ~ 만 35세 이하이며, 기본 이율 0.1%에 우대조건 충족 시 0.9%의 이율을 제공하여 100만 원 한도에서 최대 1%의 금리를 제공해요. 예금자 보호 5000만 원이며 우대조건이 매우 간단해요.

 

 

직전 3개월 동안 2개월 이상 아래 3개의 항목 중 한 항목만 충족하면 1%의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1) 자동이체/자동납부 실적 - 휴대폰 요금, 기타 공과금, 예. 적금 자동이체 등

2) KB체크카드 결제 실적 - 해당 통장과 연결된 체크카드 이용 실적(KB국민 체크카드 등)

3) (특정) 수신 상품 보유 - <캥거루통장>, <차세대통장>, <20대 자립통장>, <e-파워 정기예금>, <e-파워 정기적금> 중 하나 이상 보유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살펴보세요.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Star*t 통장

가입방법에서 아쉬운 점은 역시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지원하지 않고, 영업일 개설만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KB樂Star 통장과는 다르게 다행히 전 영업점에서 만들 수 있어요.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Star*t 통장

또한, 만 38세가 도달하면 그다음 해에는 <직장인우대종합통장>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Star*t 통장

<직장인 우대종합통장>은 특별한 우대 금리는 주어지지 않고 0.1%의 기본 금리와 수수료 면제 혜택만을 제공합니다.

추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국민은행 파킹 통장 2종에 대해 분석해 보았는데요, 

가입조건과 방법이 약간 까다롭다는 점과 금리 측면에서 보완이 필요해 보이긴 하지만,

우대금리 조건은 매우 단순하게 적용되어 있는 점이 장점으로 보이는 통장이라 생각해요.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시작하시는 청년들에게는 파킹 통장으로 활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