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통/재테크 정보

나무앱 환전 시 '13575 기존 자료가 존재합니다. 확인 후 처리하십시오' 오류 해결법!(NH투자증권)(feat. 환전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무앱 환전 시 가끔 발생하는 '13575 기존 자료가 존재합니다. 확인 후 처리합시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시작할게요!

 


나무앱(NH투자증권)을 통해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원화로 바로 거래가 안되기 때문에 환전이 필요합니다. 

 

일단 나무앱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면, 환전 가능 시간(09:00~16:00)에 나무앱에 들어가 아래 절차대로 하면 됩니다.

 

1. 나무 앱 접속 후 왼쪽 하단에 '전체메뉴' 클릭

나무앱 환전하는 법(NH투자증권)

2. 국내/해외주식 - 해외주식 - 환전신청/내역 클릭

나무앱 환전하는 법(NH투자증권)

3. 환전할 통화, 금액 입력 후 환전

 

이렇게 간단하게 환전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저도 저 절차대로 금액을 누르고 환전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이 뜨면서 환전이 안되더라고요.

 

나무앱 환전 오류 해결법(NH투자증권)

'기존 자료가 존재합니다' 라고 하길래 얼마 전에 환전해서 그런가 하고 '환전내역'에도 들어가 봤는데 별 이상은 없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해도 계속 같은 창이 뜨면서 안되길래,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결국, 고객센터의 도움으로 해결을 하게 되었는데요. 

 

'13575 기존 자료가 존재합니다. 확인 후 처리하십시오' 해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오류는 실시간으로 변하는 '환율 적용'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서 발생함.
따라서, 아래 방법으로 환율을 적용하면 됨.

1단계 ) '환전신청/내역' 옆에 화살표(<) 표시 누르고 뒤로 갔다가 다시 와보기 => 해결 안 되면 2단계로

2단계 ) 나무앱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해보기 => 해결 안 되면 3단계로

3단계 ) NH투자고객센터(1544-0000) 전화해서 환전 신청

대부분은 2단계로 해결이 됩니다. 저도 그랬고요.

 

위의 문제가 환율 적용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환율 적용 시간에 맞물리면 한 번에 안되기도 하는데요, 보통 몇 번 왔다 갔다 하면 해결되더라고요. 그래도 안되면 3단계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물론 나무앱도 환전 없이 원화로 바로 거래를 할 수는 있지만, 원화거래시 환전수수료가 80%로 직접 환전시 우대 수수료(95%)와 차이가 있어 저는 보통 환전 후 거래하는 편입니다.

 

우대 수수료 부분이 개선이 된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나무앱(NH투자증권) 환전 오류(13575 기존 자료가 존재합니다. 확인 후 처리하십시오.)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