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한화투자증권 투자 전 꼭 봐야 할 한화투자증권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증권주, 한화투자증권우 주가)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코스모신소재'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한화투자증권'입니다.

(참고:코스모신소재 향후 주가는? 코스모신소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소재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한화투자증권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한화투자증권 주가

 

상장 이후 한화투자증권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별, 월별 주가
한화투자증권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한화투자증권우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한화투자증권의 현재(21.06.01.) 주가는 5,380원이며 한화투자증권우 20,300원입니다. 주가21년 2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한화투자증권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한화투자증권 사업 내용 분석

 

1962년 설립된 한화투자증권은 현재(2021.06.01.) 시가총액 약 1조 1,500억원의 증권 중개업체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 신탁업 등 증권 중개 업무주된 사업으로 하며, 이를 통해 수수료 수익, 유가증권 평가 및 처분이익, 파생상품평가 및 거래이익, 이자 수익 등수취합니다.

 

국내 증권사를 대상으로 산출한 시장 점유율2020년 영업 수익 기준, 2.08%이며, 162.67%, 172.47%, 182.35%, 191.63%지난 4년간 지속 하락하다 20년 상승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한화투자증권이 제시하고 있는 미래 성장 동력글로벌 사업 진출디지털 영역 진출 크게 2가지입니다.

 

글로벌 영역에서는 2019년 인수한 베트남 증권사20년 설립한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향후 성장성 높은 동남아 금융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영역에서는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설립한 빅데이터 자회사(()데이터애널리틱스랩) 운영하며, 토스뱅크 등 핀테크 기업에 대한 지분 출자 및 전략적 제휴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신규 사업(출처:DART)
한화투자증권 투자 자산 ( 출처 :DART)

 

한화투자증권의 영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영업부문별 매출 비중(출처: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파생상품평가 및 거래이익 59%, 유가증권 평가 및 처분이익 18%, 수수료수익 10%, 기타 7%, 이자수익 6% 입니다.

 

국내 시장에 보통 한정되어있는 증권업이 해외 증권사를 인수하여 영업을 확대하려고 시도하는 모습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입니다.

 

3. 한화투자증권 실적 분석

 

다음은 환화투자증권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상승하다 19년 하락 후, 205년 중 최대치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당기순이익17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후 19년까지 지속 상승하다 20년 다소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률174%, 185%, 197%3년간 증가하다 204%감소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자본과 부채가 함께 증가했으나 자본의 증가속도보다 부채의 증가속도가 빨라 부채비율18년 673%, 19년 755%, 20년 847%지속 증가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6~19년 지속 적자 유지했으나, 20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19년 감소했던 매출액20년 큰 폭의 상승(+75%)가져온 것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익단에서는 매출 증가만큼의 성장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부채비율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는 점앞으로 더 관리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토스뱅크 등 당사가 투자한 기업의 상장 이슈들과 맞물려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관계 기업 투자 성공으로 급등할 수 있을만한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한화투자증권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증권주]

메리츠증권 배당일, 배당금, 주가 및 정보

키움증권 배당금, 배당일, 주가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