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현대일렉트릭 계속 오를 수 있을까? 현대일렉트릭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진에어'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현대일렉트릭'입니다.

(참고:진에어 향후 주가는? 진에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항공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현대일렉트릭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현대일렉트릭 주가

상장 이후 현대일렉트릭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일렉트릭 주별, 월별 주가
현대일렉트릭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현대일렉트릭의 현재(21.05.30.) 주가는 21,750원이며, 주가는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현대일렉트릭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현대일렉트릭 사업 내용 분석

 

2017년 설립된 현대일렉트릭은 현재(2021.05.28.) 시가총액 약 7,800억원의 변압기 제조업체입니다.

 

현대일릭트릭은 국가 전력망과 관계있는 전기전자기기 제조사업을 영위합니다.

 

전력의 생산부터 최종 사용자에게 공급되기까지의 전력망발전송전배전소비(부하)’ 크게 4가지 단계로 구성되며, 당사의 전기전자기기 사업전력망 구성에 필요전기전자기기제작/공급하는 사업입니다.

 

당사가 생산하는 제품전력기기, 배전기기, 회전기기 크게 3의 분류로 나뉩니다.

 

전력기기 전력망 4단계 중 송전단계까지 적용되는 전력변압기’, ‘고압차단기 등을 의미합니다.

 

배전기기배전단계에서 적용되는 배전반’, ‘중저압차단기 등을 의미합니다.

 

회전기기전기에너지를 이용, 운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동기 등을 의미합니다.

 

전력사업은 국가별 인프라 정책과 관련이 깊으며, 유럽/북미 중심 선진국의 노후 설비 교체 수요와 이머징 국가들의 신규 전력 인프라 증설 수요를 볼 때, 연간 3~5%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일렉트릭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당사의 국내 시장 점유율전력변압기’ 25%, ‘고압차단기’ 11%이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기존 기업들이 있어, 전체 시장 대비 5% 미만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일렉트릭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전력 기기 49%, 배전기기 32%, 회전기기 18% 입니다.

 

현대일렉트릭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57%, 내수 43%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입니다.

 

현대일렉트릭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당사는 주로 주문 제작 형식으로 제품을 제조하기 때문에 제품 가격 변동은 기록하고 있지 않으며, 주요 원재료 2종의 가격20년 대비 21년 상승했습니다.

 

현대일렉트릭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국내 92.4%, 중국 지사 88%, 미국 지사 96%입니다.

 

현대일렉트릭 수주 상황 ( 출처 :DART)

 

211분기 수주는 국내는 수주 총액 16,412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3,248, 수주 잔고 13,163억원이며, 중국 수주 총액 686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125억원, 수주잔고 561억원입니다.

 

미국 지사의 경우 수주 총액 3,688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538억원, 수주잔고 3,149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입니다.

 

3. 현대일렉트릭 실적 분석

 

다음은 현대일렉트릭의 최근 4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은 예상치입니다.)

 

현대일렉트릭 최근 4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4년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18~192차례, 당기순이익18~20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1년 이후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 4년동안 적자를 기록했을 때를 제외한 영업이익률4%입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4년간 부채꾸준히 증가하고 자본꾸준히 하락했습니다. 이에따라 부채비율17년 101%, 18년 173%, 19년 222%, 20년 235%지속 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8년까지. 잉여현금흐름(FCF)19년까지 적자를 유지하다 그 다음해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점차 흑자폭커질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은 매출이 일정하지 않고 부채비율이 지속 증가하는 등 불안한 재무 상태를 보여왔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21년 이후의 예상처럼 이익이 증가에 따른 자본 감소로 부채비율을 줄이면서 성장해 주가 상승을 이루어 낼 수 있을지 주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일렉트릭과 같이 이익이 회복에 대한 기대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현대일렉트릭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대한전선, 또 급등할 수 있을까? 대한전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LS ELECTRIC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엘에스 일렉트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