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파미셀 미래 주가는? 파미셀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한올바이오파마'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파미셀'입니다.

(참고:한올바이오파마는 어떤 기업?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파미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파미셀 주가

상장 이후 파미셀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미셀 주별, 월별 주가
파미셀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파미셀의 현재(21.05.27.) 주가는 17,000원이며, 주가 20년 급등했습니다.

 

이후파미셀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파미셀 사업 내용 분석

 

1968년 설립된 파미셀은 현재(2021.05.27.) 시가총액 약 1조원의 바이오 연구개발 업체입니다.

 

파미셀은 바이오 사업 부문케미컬 사업 부문으로 크게 2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바이오 사업 부문에서는 세계 최초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당사의 이력을 토대로, 치료제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성체 줄기세포 보관사업, 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이 함유된 화장품 판매 사업 등을 진행합니다.

 

케미컬 사업 부문에서는 유전자 치료제 및 진단용 키트사용되는 뉴클레오시드, 의약용 약물 전달 기술(DDS)분야에 활용되는 PEG 유도체, 폴리에스터 섬유용으로 사용되는 난연제, 의약/농약/전자재료 중간체로 활용되는 기타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이 중 뉴클레오시드의약용 PEG’에 대해 당사는 세계에서 대량 생산이 가능한 극소수의 기업 중 하나,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섬유용 난연제국내 시장 점유율 1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미셀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케미컬 부문 97%, 바이오 부문 2%이며 품목별로 보면 뉴클레오시드’ 39%, 기타(의약/농약/전자재료 중간체) 32%, PEG유도체 12% 입니다.

 

파미셀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55%, 내수 45%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연구개발 진행 현황 및 향후 계획 관련 내용입니다.

 

파미셀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의 경우, 바이오 사업 부문의 제품은 지난 3년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케미컬 사업 부문 제품지난 3년간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기타 품목들을 제외한 3가지 품목(뉴클레오시드, PEG 유도체, 난연제)가격이 지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19년 대비 20년 가격이 소폭 상승했으나, 큰 폭의 변동은 없습니다.

 

파미셀 연구 개발 진행 현황 및 향후 계획 ( 출처 :DART)

 

연구개발 임상 1상 단계 3(전립선암, 난소암, 만성신성질환), 임상 2상 단계 1(발기부전), 임상 3상 단계 1(알코올성 강견병, 미국은 1)으로5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입니다.

 

3. 파미셀 실적 분석

 

다음은 파미셀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5년간 상승 추세여서 영업이익18, 당기순이익19년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181%, 196%, 2019%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8%, 17년 14%, 18년 24%다소 상승했으나, 19년 이후 자본이 지속 증가하면서 19년 23%, 20년 22% 점차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는 30% 미만으로 안정적인 부채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흑자와 적자가 번갈아가며 나타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20년 흑자전환했습니다.

 

파미셀은 안정적인 부채비율, 증가하는 이익추세 등을 볼 때 현재까지 성장세가 굉장히 좋아보입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성장성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파미셀과 같은 성장세를 가져 추후 급등할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파미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