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영진약품 주가, 상승할 수 있을까? 영진약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대한전선'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영진약품'입니다.

(참고대한전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영진약품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영진약품 주가

 

상장 이후 영진약품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진약품 주별, 월별 주가
영진약품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영진약품의 현재(21.05.24.) 주가는 6,230원이며, 주가 20년 급등했습니다.

 

이후영진약품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영진약품 사업 내용 분석

 

1952년 설립된 영진약품은 현재(2021.05.24.) 시가총액 약 1조 1,300억원의 완제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영진약품은 KT&G의 계열사, 항생제, 영양제, 진통제, 소염제 등 다양한 완제 의약품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표적항암제 합성 신약, COPD 치료제 등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참고:KT&G 배당일, 배당금, 주가 및 정보(케이티앤지, 담배주))

 

영진약품 신약 개발 현황(출처:DART)

 

당사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진약품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경장영양제 14%, 항생제 12%, 순환기계 11%, 정신신경계 11% 이며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19%, 내수 81%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영진약품 수출 내 매출 비중 ( 출처 :DART)

 

수출의 대부분은 일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시장점유율, 제품 가격 변동,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경영상 주요 계약 관련 내용입니다.

 

영진약품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매출액 규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장점유율2020년 기준 21개 업체 중 20, 1.4%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진약품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의약품은 보험 약가 변동에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지난 3년간 제품 가격의 변동 거의 없습니다.

 

영진약품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의 가격도 제품 가격과 비슷하게 지난 3년간 가격 변동이 없습니다.

 

영진약품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전주공장 39%, 남양공장 71%공장별 차이가 있습니다.

 

영진약품 경영상 주요 계약 ( 출처 :DART)

 

의약업체의 사업 중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라이선스 아웃/인 계약의 경우, 라이선스 아웃 계약 1, 인 계약 2 진행중입니다.

 

라이선스 아웃 계약국내 임상 1상이 완료되고 유럽 임상 1상 진행중‘KL1333’이라 불리는 미토콘드리아 이상 등 희귀질환 관련 신약입니다.

 

라이선스 인 계약FDA 임상2a가 완료천식 및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국내 임상 2상이 종료루마티스관절염치료제입니다.

 

TVSMPS 평균판매가격 전년 대비 5% 하락, TV3IN1보드 평균판매가격전년 대비 6.5% 하락했으며 ESL 평균판매가격전년 대비 2.0%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입니다.

 

3. 영진약품 실적 분석

 

다음은 영진약품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최근 5년간 영진약품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액은 16년부터 20년까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일정하지 못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적자가 난 18년을 제외하고 0.001%~5% 사이입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부채비율64%~88%사이 낮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18년~20년 부채가 감소하면서 부채비율 더 낮게 개선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8~203개년간 상승세이며, 20년도최대 영업활동현금흐름이 발생하면서, 4년간 적자였던 잉여현금흐름(FCF)흑자 전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영진약품은 낮은 부채비율, 흑자전환에 성공한 FCF 을 볼 때 어느정도의 안전성을 있어 보이나, 20년도 이익률이 최저치가 되었기 때문에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앞으로의 실적이 개선될 수 있을지 주의깊게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영진약품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제약주]

녹십자웰빙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신신제약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