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효성중공업 향후 주가는? 효성중공업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한화투자증권'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효성중공업'입니다.

(참고:한화투자증권 투자 전 꼭 봐야 할 한화투자증권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효성중공업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효성중공업 주가

 

상장 이후 효성중공업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효성중공업 주별, 월별 주가
효성중공업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효성중공업의 현재(21.06.01.) 주가는 71,500원이며, 주가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효성중공업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효성중공업 사업 내용 분석

 

2018년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효성중공업은 현재(2021.06.01.) 시가총액 약 6,600억원의 변압기 제조업체입니다.

 

효성중공업은 중공업 부문(전력 부문) 건설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영위합니다.

 

중공업 부문에서는 초고압 변압기, 차단기과 같은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소비지까지 효율적으로 수송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급하기 위해 배분제어감시하는데 필요한 전기기기를 생산하여 한국전력 기간사업체에 납품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건설 부문에서는 해링턴플레이스라는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건축, 토목, 담수 등건설 사업 영위합니다.

 

당사는 위와 같은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추후 데이터 센터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 지난 10년 이상 영위한 수소충전소 사업 또한 확대해갈 계획입니다.

 

효성중공업 신규 사업 전망 ( 출처 :DART)

 

아래는 효성중공업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효성중공업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중공업 부문 55%, 건설 부문 43% 입니다.

 

효성중공업 별도 매출 실적 ( 출처 :DART)

 

효성중공업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27%, 내수 73%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제품 가격 변동 추이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이 대부분 개별 수주에 의한 판매이기 때문에 파악이 어려우며,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효성중공업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주요 원재료‘GO(방향성 전기강판)’구리 가격20년 대비 21년 상승했으며, 두 품목 모두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지속 상승세라고 합니다.

 

효성중공업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59.4%이며, 19(67.4%)20(73.6%) 대비 가동률 낮아진 상태입니다.

 

효성중공업 수주 상황 ( 출처 :DART)

 

종속회사를 제외한 당사의 211분기 수주잔고, 중공업의 경우 21294억원, 건설37,299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입니다.

 

3. 효성중공업 실적 분석

 

다음은 효성중공업의 최근 3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효성중공업 최근 3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18~19년 매출을 비롯한 이익단의 상승성공했으나, 20년 매출감소하고 이익률이 안좋아지면서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1년 이후에는 매출이 조금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영업이익률182%, 193%, 201% 낮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18년 279%, 19년 304%, 20년 283%지난 3년간 300% 내외의 부채비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21년 이후에는 자본의 증가 부채비율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3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꾸준히 증가하여 잉여현금흐름(FCF)19년 흑자전환성공하였고, 20년 전년 대비 +363%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19년 대비 20년 이익이 감소했으나, 현금흐름부채비율에서 개선이 일어나면서 안전성을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21년 이후 예상처럼 이익단을 회복하면서 현재의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추후 효성중공업처럼 이익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효성중공업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한국전력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주가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