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시그네틱스 향후 주가는!? 시그네틱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패키징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포인트모바일'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시그네틱스'입니다.

(참고:포인트모바일 주가 어떻게될까!? 포인트모바일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아마존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시그네틱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시그네틱스 주가

상장 이후 시그네틱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그네틱스 주별, 월별 주가
시그네틱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시그네틱스의 현재(22.01.23.) 주가는 2,285원이며, 주가 20년~22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시그네틱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시그네틱스 사업 내용 분석

1996년 설립된 시그네틱스는 현재(22.01.23.) 시가총액 약 1,900억원의 메모리용 전자집적회로 제조업입니다.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공정 중 후공정에 속하는 반도체 패키징(테스트포함)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후공정칩에 전기적인 연결을 해주고, 외부의 충격에 견디도록 밀봉 포장하여 물리적인 기능과 형상을 갖게 해주는 공정을 말하며, 당사는 메모리 반도체에 대해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같은 반도체 제조기업과, 비메모리 반도체에 대해서는 Broadcom 등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20년 기준 패키징 사업에 대한 국내 시장 점유율 약 4.6%이며, 세계 시장 점유율0.3%를 상회합니다.

 

 

당사는 신규 사업으로 Fingerprint Sensor 패키지 기술 개발을 통하여 매출을 확대하였고,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반도체 패키징 타입인 Recon Filp Chip을 개발 및 지속 투자하여 양산 중에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52%, 비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47%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81%, 내수 19%로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20년 대비 21 3분기 메모리 수출 가격은 하락했으며, 비메모리 내수 가격은 상승, 수출 가격은 하락했습니다.

 

 

원재료 가격 'BGA PCB' 내수 가격을 제외하고는 20년 대비 21년 3분기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58.29%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시그네틱스 실적 분석

다음은 시그네틱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7년부터 20년까지 지속 하락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17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입니다. 17년 영업이익률 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50%에서 17년 39%, 18년 36%, 19년 34% 하락하다 20년 57%로 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5년 연속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16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흑자입니다.

 

시그네틱스는 매출이 17년부터 지속 하락하면서 이익단에서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을 통해 이익단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시그네틱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네패스아크 투자 전 꼭 확인해야할 네패스아크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비메모리반도체 관련주)

SFA반도체 향후 주가는!? SFA반도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