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SFA반도체 향후 주가는!? SFA반도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휴림로봇'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SFA반도체'입니다.

(참고:휴림로봇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휴림로봇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로봇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SFA반도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SFA반도체 주가

상장 이후 SFA반도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sfa반도체 주별, 월별 주가
sfa반도체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SFA반도체의 현재(21.09.13.) 주가는 6,66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SFA반도체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SFA반도체 사업 내용 분석

1998년 설립된 SFA반도체는 현재(2021.09.13.) 시가총액 약 1조 900억원의 반도체 패키징업체입니다.

 

SFA반도체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생산하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시장점유율과 관련하여 반도체 패키징 세계시장ASE, Amkor 등의 외국계 기업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정확한 자료는 존재하지 않으나, 매출액 기준으로 볼 때 당사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FA 반도체 시장 점유율 ( 출처 :DART)

 

당사는 신규 사업으로 범핑(칩을 PCB에 플립칩 방식으로 연결하거나 BGA(Ball Grid Array), CSP(Chip Scale Package) 등으로 PCB에 직접 접속하기 위한 전도성 돌기(Bump)를 형성하여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는 반도체 후공정의 일부) 기술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SFA 반도체 신규 사업 ( 출처 :DART)

 

SFA반도체의 매출 유형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SFA 반도체 매출 비중 ( 출처 :DART)
SFA 반도체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매출 비중메모리 반도체 84%, 비메모리 반도체 14%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34%, 내수 66%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SFA 반도체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의 경우 지난 3년간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SFA 반도체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품목별로 상이하나, 원재료 매입액의 대부분(88.7%)을 차지하는 ‘PCB’의 가격저가 제품 비중 증가로 지난 3년간 지속 하락했습니다.

 

SFA 반도체 사업장 가동율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합계 평균 71%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SFA반도체 실적 분석

다음은 SFA반도체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sfa반도체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20년 꾸준히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19년까지 상승하다 20년 소폭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3%, 176%, 18~197%, 206%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149%에서 17135%, 18118%, 19109%, 2065% 점차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했습니다.

 

SFA반도체는 매출과 이익의 꾸준한 상승으로 부채비율의 개선, 현금흐름의 개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이익과 이익률의 증가가 지속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SFA반도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