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어떻게될까!?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시그네틱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에이비프로바이오'입니다.

(참고:시그네틱스 향후 주가는!? 시그네틱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패키징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상장 이후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우 주별, 월별 주가
에이비프로바이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에이비프로바이오의 현재(22.01.23.) 주가는 823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에이비프로바이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에이비프로바이오 사업 내용 분석

1991년 설립된 에이비프로바이오는 현재(22.01.23.) 시가총액 약 2,100억원의 금속 절삭기계 제조업체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기계 부품 만드는 것)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Unit는 중국 자회사에 제품생산을 위해 수출을 하고, 머시닝센터는 OEM판매와 자체 대리상을 통하여 내수 또는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신규 추진 사업은 19년 인수한 미국 메사추세츠 소재 Abpro Corporation사를 통한 신약 개발 사업이며, 대표 파이프라인은 유방암, 위암, 자궁내막암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ABP-100'으로, 현재 '적응증' 단계입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자가 브랜드 80%, OEM 20%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은 수출 50%, 내수 50%입니다.

 

주요 제품 가격은 20년 대비 21년 3분기 상승했으며, 사업장 가동률21년 3분기 기준 30.99%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에이비프로바이오 실적 분석

다음은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16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 당기순이익5년 연속 적자입니다. 16년 영업이익률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46%, 17년 68%, 18년 53%, 19년 70%, 20년 20%로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 중 18년~20년 3차례 흑자, 잉여현금흐름(FCF)은 18년, 20년 2차례 흑자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매출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일정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익단은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익단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