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일승 향후 주가는!? 일승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조선 관련주, 환경장비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진시스템'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일승'입니다.

(참고:진시스템 주가 어떻게 될까? 진시스템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일승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일승 주가

상장 이후 일승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승 주별, 월별 주가
일승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일승의 현재(21.08.08.) 주가는 3,295원이며, 주가 20년~21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일승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일승 사업 내용 분석

2021년 5월 스팩을 통해 상장한 일승은 현재(2021.08.08.) 시가총액 약 1,000억원의 박 및 보트 관련 부품 제조업입니다.

 

스팩이란, 비상장기업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paper company)로, 일승은 2019년 8월 설립된 미래에셋대우의 스팩을 통해 상장했습니다.

 

일승은 분뇨처리장치(STP), 스크러버(Scrubber), LNG재기화(LNG RU)선박 장비, 부품 제조 및 소재 판매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가 생산하고 있는 제품들선주사, 해운사, 조선사 등이 환경규제를 충족하는 선박을 운항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환경장비입니다.

 

특히 STP와 관련해 당사는 1999년 STP 개발을 시작으로 2021년 7월까지 STP 공급이 5,000대를 넘어섰으며, 이를 전세계 운항중인 선박과 비교해 환산하면 약 15%수준으로, 국내외 STP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일승은 추후 HRSG(폐열,배열회수보일러), FWG(조수기) 사업을 확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일승 실적 분석

다음은 일승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은 예상치입니다.)

 

일승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지난 2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영업이익률19년 7%, 20년 1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9년 119%에서 20년 64%로 하락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9년 대비 20년 상승했습니다.

 

일승은 매출과 이익이 지속 상승하면서 부채비율, 현금흐름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이익단의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폭이 커진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지속된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일승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조선주, 조선 관련주]

STX중공업 투자 전 꼭 봐야 할 STX중공업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조선 관련주)

대우조선해양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조선주, 조선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