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진시스템 주가 어떻게 될까? 진시스템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진단키트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알테오젠'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진시스템'입니다.

(참고:알테오젠 투자 전 꼭 확인해야 할 알테오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진시스템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진시스템 주가

상장 이후 진시스템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시스템 주별, 월별 주가
진시스템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진시스템의 현재(21.08.08.) 주가는 16,400원이며, 주가 21년 1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진시스템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진시스템 사업 내용 분석

2010년 설립된 진시스템은 현재(2021.08.08.)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전기식 진단 및 요법 기기 제조업입니다.

 

진시스템은 분자진단 솔루션 개발, 제조 및 서비스주된 사업으로 하며, 주요 제품군에는 분자진단 시스템, 바이오칩, 검사키트, 반응시약 등이 있습니다.

 

21년 5월 기준, 당사의 주요 제품 파이프라인 및 출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시스템 분자진단시스템 및 진단키트 출시 일정(출처:DART)

 

진시스템은 신규 사업으로 증상기반 진단키트, 다제내성결핵 진단키트, 모기매개감영병 진단키트, 알러지 유발물질 진단키트, 반려동물 진단 검사 사업으로 총 5개의 사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아래는 진시스템의 품목별 매출 비중입니다.

 

진시스템 품목별 매출 비중(출처:DART)
진시스템 품목별 매출 실적(출처:DART)

 

20 기준 매출 비중코로나 분자 진단 키트(SARS-CoV-2 Detection KIT) 50%, 핵산 검사 시약(Lysis KIT) 17%, 유전자 증폭 장치/현장 진단 기기(UF-300) 17%, 초고속 PCR 유전자 증폭 장치/현장 진단 기기(UF-150) 6%, 기타(바이오칩, 시약 등) 7%입니다.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86%, 내수 14%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진시스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분자진단기기의 수출 가격 지난 3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내수 가격 18년 대비 19년 하락, 19년 대비 20년 상승했습니다.

 

진시스템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0년 기준 사업장 가동률장비 38%, Chip 94% KIT 86%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진시스템 실적 분석

다음은 진시스템의 최근 2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진시스템 최근 2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과 영업이익지난 2년간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 지속 적자를 유지했으나, 20년 적자폭이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률20년 25%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9년 적자, 20년 54%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9년 적자, 20년 흑자, 잉여현금흐름(FCF)19년~20년 적자를 유지했습니다.

 

진시스템은 매출과 이익이 지난 2년간 상승했으며, 재무와 현금흐름도 개선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이익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익단의 상승이 이어져 재무 개선이 지속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과 재무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진시스템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