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휴젤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휴젤 투자 전 꼭 봐야 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보톡스 관련주, 필러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일승'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휴젤'입니다.

(참고:일승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조선 관련주, 환경장비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휴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휴젤 주가

상장 이후 휴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휴젤 주별, 월별 주가
휴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휴젤의 현재(21.08.10.) 주가는 234,000원이며, 주가 20년 2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휴젤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휴젤 사업 내용 분석

2001년 설립된 휴젤은 현재(2021.08.10.) 시가총액 약 2조 9,000억원의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입니다.

 

휴젤은 보톨리눔 톡신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것을 비롯해 의료기기 수업 판매, 더마코스메틱 화장품 판매 주된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주)아크로스)를 통해 HA필러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톨리눔 톡신의 주요 사용처는 피부/성형외과에서의 주름치료제이며, 이외에도 안과, 치과, 내분비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보톨리눔톡신 적용 분야(출처:DART)

 

HA필러피부의 꺼진 부위를 메우거나 도톰하게 채워주며, 상실된 볼륨감을 되찾아줌으로서 주름을 펴주는 보충제 역할을 해 피부 미용과 관련하여 다방면으로 활용됩니다.

 

당사의 보톨리눔 톡신'보툴렉스' 50% 이상의 점유율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휴젤 보톨리눔톡신 시장점유율(출처:DART)

 

필러의 경우, 국내에 상위 5개사가 전체 시장의 약 60% 이상을 과점해 점유하고 있으며, 당사의 제품 '더채움'도 이중 하나로 구분됩니다.

 

휴젤 필러 시장점유율(출처:DART)

 

의료 기기와 관련해서는 뇌질환(신경) 중재 치료에 사용되는 각종 의료기기를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안면 리프팅 목적의 시술에 주로 사용되는 '흡수성 봉합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휴젤 의료기기판매 관련 내용(출처:DART)
휴젤 흡수성 봉합사 관련 내용(출처:DART)

 

더마코스메틱 화장품과 관련해서는, '웰라쥬'라는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휴젤 화장품 관련 내용(출처:DART)

 

휴젤은 신규 사업으로 '무통 액상형 보톨리눔 톡신' 개발(21년 1분기 1상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IND 승인 완료), 흉터 치료제 개발(임상 2상 시작), 국소지방분해제제 신약 개발 진행 중입니다.

 

휴젤 신규 사업(출처:DART)

 

휴젤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젤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휴젤 사업 부문별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 1분기 기준 매출 비중보톨리눔 톡신 58%, 필러 29%, 의료기기 6%, 화장품 5%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제품과 상품 비중제품 93%, 상품 6%,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46%, 내수 54%입니다.

 

이어서 원재료 및 추가 설비 신설 관련 내용입니다.

 

휴젤 원재료(출처:DART)

 

보톨리눔의 원재료는 독소 단백질 인혈청단백질인데, 독소 단백질당사가 자체적으로 생산 균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혈청단백질최근 3년간 가격 변동성이 매우 낮다고 합니다.

 

필러의 원재료는 널리 공급되는 재료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 요인이 거의 없습니다.

 

휴젤 설비 관련 내용(출처:DART)

 

휴젤은 보톨리눔 톡신과 관련2016년 제2생산공장을 준공했으며, 생산 케파 확장을 2022년 준공을 목표로 2020년 착공했습니다. 

 

필러의 경우 2021년 2분기 중 신공장 가동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휴젤 실적 분석

다음은 휴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휴젤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꾸준히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17년 최대치를 기록한 이후 18년 하락, 19년, 20년 다시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년 51%, 17년 56%, 18년~19년 33%, 20년 37%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7%, 17년 14%, 18년 17%, 19년~20년 20% 조금씩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지속 상승했습니다.

 

휴젤은 안정적인 부채비율을 유지하면서 매출 5년간 지속 상승, 영업이익과 순이익3년간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현재와 같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16년,17년과 같은 이익률(50%대)을 회복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휴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보톡스, 필러 관련주]

휴메딕스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필러 관련주)

메디톡스 주가, 배당일, 배당금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