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동성제약 주가 어떻게 될까? 동성제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대창'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동성제약'입니다.

(참고:대창 향후 주가는? 대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동성제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동성제약 주가

상장 이후 동성제약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성제약 주별, 월별 주가
동성제약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동성제약의 현재(21.06.25.) 주가는 10,250원이며, 주가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동성제약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동성제약사업 내용 분석

1957년 설립된 동성제약은 현재(2021.06.25.) 시가총액 약 2,600억원의 완제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동성제약은 의약품 부문화장품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의약품 부문에서는 당사의 대표제품정로환’, ‘비오킬,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증대 기대하고 있으며, 여러 종류의 고형암에 대한 형광 복강경 치료시스템을 이용'광역학 치료' 의 임상시험 준비,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복강경 시스템을 이용한 예비임상연구도 진행 중입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무향료, 거품 타입, 푸딩형 등 다양한 염모제 판매를 중심으로, 봉독, 실크프로테인, 태반 등을 원료로 한 차별화된 메디컬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판매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을 기반으로 살펴봤을 때, 동성제약의 시장점유율규모가 큰 편은 아닙니다.(제시된 6개의 기업 외에 제약회사의 숫자는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동성제약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동성제약의 매출 유형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성제약 매출 유형별 실적 ( 출처 :DART)
동성제약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의약품, 염모제 등 제품 매출 86%, 화장품 등 상품 매출 14%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8%, 내수 92%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원재료, 연구개발 실적 관련 내용입니다.

 

동성제약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 변동3가지 대표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성제약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의 가격 변동3가지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퍼메스린의 가격지난 3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미녹시딜(남성형 탈모증 치료제) 가격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 캡슐케라민(탈모 보조치료제) 격은 3년 연속 하락했습니다.

 

동성제약 연구개발 실적 ( 출처 :DART)

 

의약업체의 사업 중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연구개발 실적뇌신경질환 신약 1(선도물질 탐색 단계), 치매 복제약 1(제제연구 단계)이 진행중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동성제약 실적 분석

다음은 동성제약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동성제약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지속 상승하다 19년 하락 후 20년 소폭 상승 했습니다. 영업이익5년 중 17년을 제외하고 4년간 흑자이며, 당기순이익5년 연속 적자입니다.

 

17년도 영업이익률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126%, 17년 93%, 18년 144%, 19년 88%, 20년 129%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6, 19년을 제외하고 3년간 적자, 잉여현금흐름(FCF)지난 5년간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동성제약은 매출과 이익률19년 대비 20년 개선되기는 했으나 아직 이익단에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현금흐름도 원활하지 않기 때문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러한 이익 개선을 이어가 흑자전환 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매출과 이익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동성제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제약주]

일동제약 향후 주가는!? 일동제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삼성제약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삼성제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