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삼성제약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삼성제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제이콘텐트리'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삼성제약'입니다.

(참고:제이콘텐트리 향후 주가는!? 제이콘텐트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영화관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삼성제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삼성제약 주가

 

상장 이후 삼성제약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제약 주별, 월별 주가
삼성제약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삼성제약의 현재(21.06.13.) 주가는 8,200원이며, 주가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삼성제약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삼성제약 사업 내용 분석

 

1929년 설립된 삼성제약은 현재(2021.06.13.) 시가총액 약 5,500억원의 완제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삼성제약은 소화제(까스명수), 간장약(쓸기담), 뇌졸중(우황청심원현탁액), 항생제(콤비신주), 해열진통제(판토에이) 다양한 완제 의약품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2019년 합병한 종속회사 삼성제약헬스케어()’를 통해 건강식품 제조 판매업영위합니다.

 

건강식품 제조 판매업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 및 현재 유일 신규 제형 액상캡슐(L.CAP)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한국인삼공사, 김정문알로에 등 34종의 협력업체 신제품 위탁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적 자사 브랜드 개발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신약 개발도 진행하고 있는데, 2015 당사의 현재 최대주주젬백스앤카엘 라이센스 계약체결한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이며, 204월 임상 3종료2012283상 임상시험결과보고서를 수령하였고, 216월 미국 ASCO학회 발표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제약 신약 개발 현황 ( 출처 :DART)

 

당사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제약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삼성제약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기타 44%, 상품 18%, 항생제 12%, 소화제 8%, 건강식품 8%, 뇌졸중 4%, 해열진통제 2% 이며 수출과 내수 비중 내수 100%입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연구개발 실적 관련 내용입니다.

 

삼성제약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의약품은 보험 약가 변동에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지난 3년간 제품 가격의 변동거의 없습니다.

 

삼성제약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의 가격제품 가격과 비슷하게 대부분의 품목 지난 3년간 가격 변동이 없으며 1(석박탐) 지난 3년간 지속 하락했습니다.

 

삼성제약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94%입니다.

 

삼성제약 연구개발 실적 ( 출처 :DART)

 

의약업체의 사업 중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연구개발 실적은 앞에서 밝힌 바이오 신약(리아백스주) 개발1건 진행 중이며, 페니실린계 약물 1(‘콤비신주’)2008년 개발이 완료되어 한국에 판매중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삼성제약 실적 분석

 

다음은 삼성제약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삼성제약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액지난 5년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는 하나 400억원대로 비슷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영업이익5년 연속 적자, 당기순이익19년을 제외한 4년간 적자이며, 적자폭이 20년도에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부채비율18%~68%사이로 낮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16년, 18년. 20년 2년 단위로 실시되었던 유상증자자본이 지속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17년을 제외하고 4년간 적자, 잉여현금흐름(FCF)지난 5년간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제약은 부채비율은 안정되어 있으나, 이익단현금흐름에서 지속적으로 적자가 나고 있어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신약 개발 등의 성공으로 파이프라인을 넓혀 이익이 증가할 수 있을지 잘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현재 3상을 완료한 신약이 성공하여 시판된다면, 큰 폭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삼성제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제약주]

영진약품 주가, 상승할 수 있을까? 영진약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녹십자웰빙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