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락앤락 투자 전 꼭 봐야할 락앤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한화손해보험'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락앤락'입니다.

(참고:한화손해보험 향후 주가는!? 한화손해보험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보험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락앤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락앤락 주가

 

상장 이후 락앤락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락앤락 주별, 월별 주가
락앤락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락앤락의 현재(21.06.08.) 주가는 14,900원이며, 주가 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락앤락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락앤락 사업 내용 분석

 

2005년 설립된 락앤락은 현재(2021.06.08.) 시가총액 약 7,800억원의 주방생활용품 제조업체입니다.

 

락앤락은 1998년 출시4면 결착 방식의 락 타입용 밀폐용기 기술바탕으로 음식 용기, 텀블러, 취사도구 등주방 생활 용품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락커룸)를 통해 소형가전제품판매합니다.

 

당사는 국내를 비롯중국, 베트남, 미국, 유럽 등에서 종속회사를 통한 영업으로 전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당사의 제품을 모방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나, 밀폐력이라는 기술 경쟁력에서 당사가 앞서며, 국내 소비자구매안심 지수/한국 브랜드 파워/소비자 웰빙지수’ 1, 중국 정부에서 실시한 China Brand Power Index 밀폐용기/보온병 분야’ 1,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상품선정 여러 국가에서 인증된 브랜드 파워보유하고 있습니다.

 

락앤락 브랜드파워 ( 출처 :DART)

 

락앤락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락앤락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Food storage(음식 용기) 50%, Cookware(취사도구) 15%, SA(Small Appliance, 소형 가전) 12%, Beverage Container(음료 용기) 10%, 기타 6% 입니다.

 

품목별 지역 매출 비중을 보면, Food storage한국35%로 가장 높으며, Beverage Container 중국 51%, Cookware 한국 23%, SA베트남37%로 가장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및 원재료 관련 내용입니다.

 

락앤락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의 경우 Container, Cookware, Appliance 3종 가격20년 대비 21년 하락했으며 BeverageOthers상승했습니다.

 

락앤락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 변동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내고 있지는 않으나, 주요 원재료폴리프로필렌(PP)국내 화학업체로부터 매월 협상을 통해 단가를 결정하여 공급받고 있어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락앤락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당사는 주문생산 방식으로 협력사의 생산시설을 적절히 이용해 생산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가동률에 대한 의미는 크게 없으며 평균 약 65%~80%의 가동률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락앤락 실적 분석

다음은 락앤락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락앤락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상승세이나, 영업이익16년부터 19년까지 4년연속, 당기순이익16년부터 20년까지 5년 연속 하락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1614%에서 1712%, 188%, 195%, 206% 악화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부채비율 20%미만으로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으나, 19년부터 부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5년연속, 잉여현금흐름(FCF)17년도를 제외하고 4년간 흑자유지하고 있으며, 19년 대비 20년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 대폭 증가했습니다.

 

락앤락은 부채비율이 안정적이라는 점매출은 상승하는 추세라는 점긍정적으로 보이나 이익률이 계속해서 안 좋아지고 있기 때문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익률을 개선할 수 있을지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추후 이익률의 개선과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락앤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