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제이콘텐트리 향후 주가는!? 제이콘텐트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영화관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락앤락'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제이콘텐트리'입니다.

(참고:락앤락 투자 전 꼭 봐야할 락앤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제이콘텐트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제이콘텐트리 주가

 

상장 이후 제이콘텐트리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별, 월별 주가
제이콘텐트리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제이콘텐트리의 현재(21.06.09.) 주가는 53,700원이며, 주가21년 약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제이콘텐트리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제이콘텐트리 사업 내용 분석

 

1987년 설립된 제이콘텐트리는 현재(2021.06.09.) 시가총액 약 8,700억원의 영화 및 비디오 제작업체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업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 주된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를 통해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 제작 및 유통 사업도 영위합니다.

 

제이콘텐트리 사업 부문 ( 출처 :DART)

 

연결 기준으로 보면, 방송 사업 부문영화 사업 부문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방송 사업 부문종속회사방송사인 JTBC에 방영되는 자체 프로그램들을 제작하는 'JTBC 스튜디오()', 드라마를 제작하는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가 있습니다.

 

JTBC 스튜디오()의 경우, 관계사인 JTBC드라마를 제작, 공급하고 JTBC에서 방영하는 드라마를 포함한 기타 프로그램까지 유통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또한 주로 JTBC에 드라마를 제작해 공급합니다.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제작한 히트작으로는 SKY캐슬, 청춘시대, 눈이부시게 등이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방송 부문 특징 ( 출처 :DART)

 

영화 사업 부문에서는 국내 3대 영화관 중 하나메가박스중앙()’를 통한 극장 운영업을 주된 사업으로 진행합니다.

 

211분기 기준 메가박스104개의 극장을 운영하는데 이중 당사가 직접 설비 투자하고 운영하는 직영 상영관50, 나머지 54극장주로부터 운영을 위임받고 위탁 수수료를 수취하는 위탁상영관입니다.

 

메가박스의 전국 관객 기준 시장점유율20년 기준 19.6%이며, 지난 5년간 18%~20% 사이의 점유율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크린 기준으로는 2023.9%, 좌석수 기준으로23%입니다.

 

제이콘텐트리 메가박스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제이콘텐트리의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방송 부문 80.4%, 영화 부문 19%이며, 코로나19 이전인 19년도(33)에는 방송 부문 41%, 영화 부문 58%였습니다.

 

당사는 프로그램 제작, 유통을 주된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원재료 및 사업장 가동률 등을 산출하기는 어려우며, 영화 부문의 극장료의 변화는 아래와 같이 19년 대비 20년 한차례 상승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메가박스 극장 요금 변화 추이 ( 출처 :DART)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제이콘텐트리 실적 분석

 

다음은 제이콘텐트리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은 예측치입니다.)

 

제이콘텐트리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9년까지 4년간 상승하다 20년 코로나19의 영화 부문 타격으로3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20년도에 적자전환했습니다.

 

21년 이후에는 다시 매출 증가와 함께 이익단의 회복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169%, 178%, 187%, 196%점차 감소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16년 340%, 17년 181%, 18년 95%, 19년 176%, 20년 459%부채비율이 일정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21년 이후에는 자본의 증가부채비율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7년을 제외하고 흑자를 유지했으나, 잉여현금흐름(FCF)5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으며, 적자폭20년 적어져 21년에는 흑자전환 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영화 부문의 이익 회복을 중점으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이익 회복이 일어나고 현금흐름에도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익률의 개선과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제이콘텐트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영화관 관련주]

CJ CGV 향후 주가는? CJ CGV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드라마,영화 제작 관련주]

팬엔터테인먼트 주가, 사업내용, 실적 분석(드라마 관련주)

쇼박스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영화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