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바이오리더스 향후 주가는!? 바이오리더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티에스아이'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바이오리더스'입니다.

(참고:티에스아이 미래 주가 어떻게될까!? 티에스아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2차전지 장비주, 이차전지 장비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이오리더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바이오리더스 주가

상장 이후 바이오리더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오리더스 주별, 월별 주가
바이오리더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바이오리더스의 현재(22.01.13.) 주가는 8,25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바이오리더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바이오리더스 사업 내용 분석

1999년 설립된 바이오리더스는 현재(2022.01.13.) 시가총액 약 2,400억원의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입니다.

 

바이오리더스는 바이오 신약 개발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컨슈머사업 의약품 및 의료용품을 유통하는 의약품유통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컨슈머사업 부문에서는 신약개발에 사용하는 면역 증진 생리활성물질인 γ-PGA(폴리감마글루탐산)을 활용하여 경쟁품과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화장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의약품사업 부문에서는 글루100정, 셀리본큐, 젠타큐 등의 주요 의약품을 학술영업을 통해 종합병원(대학병원), 병의원, 대형약국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핵심 사업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부문에서는 2가지 플랫폼(platform)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체내 면역을 강화시키는 생리활성물질인 γ-PGA(폴리감마글루탐산)의 제조에 관한 HumaMAX® 기술과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하여 특정(타겟) 항원(단백질 또는 펩타이드의 일부 혹은 전체)을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표면에 발현시키는 MucoMAX® 기술입니다.

 

해당 기술들을 기반으로 당사는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임상 3상 IND 승인), 자궁경부전암 치료제(임상 2b상 종료), 뒤쉔 근디스트로피 치료제(임사 1상 완료), 백신 아쥬반트(비임상 시험 완료)로 크게 4개의 파이프라인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아웃 계약1건(자궁경부전암 치료제)이 진행 중입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 제품 28%, 상품 72%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7%, 내수 93%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원재료 가격 변동 3개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1개 품목을 제외한 2개 품목은 20년 대비 21년 3분기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화장품 18.2%, 기타제품(건식소재) 11%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바이오리더스 실적 분석

다음은 바이오리더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8년 급상승 이후 19년 하락, 20년 다시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5년 연속 적자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4%, 17년 7%, 18년 124%, 19년 153%, 20년 104%로 변동폭이 큽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은 5년 연속 적자입니다.

 

바이오리더스는 매출은 18년부터 큰폭으로 올랐으나, 이익단에서는 아직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추후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이익단도 개선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익단이 개선되어 흑자전환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바이오리더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뉴지랩파마 주가 어떻게될까!? 뉴지랩파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지트리비앤티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지트리비앤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