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신테카바이오 향후 주가는!? 신테카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큐렉소'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신테카바이오'입니다.

(참고:큐렉소 주가 어떻게될까!? 큐렉소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의료기기 관련주, 의료로봇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신테카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신테카바이오 주가

상장 이후 신테카바이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주별, 월별 주가
신테카바이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신테카바이오스의 현재(22.01.16.) 주가는 16,7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신테카바이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신테카바이오 사업 내용 분석

2009년 설립된 신테카바이오는 현재(2022.01.16.) 시가총액 약 2,200억원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신테카바이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바이오 빅데이터 처리 기술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및 슈퍼컴퓨팅 기술을 통해 AI 신약개발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서비스△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DeepMatcher®) △ 항암백신 신생항원 발굴(NEO-ARS™) △ 항암제 바이오마커 개발(GBL-ARS) △ 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NGS-ARS)입니다.

 

 

당사의 합성 신약 후보물질 발굴 서비스DeepMatcher®AI와 GPU 및 슈퍼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10억 종에 달하는 수많은 화합물을 주어진 타겟 단백질에 가상으로 결합시키고, 결합여부를 예측하는 당사만의 독자적인 기술입니다.

 

DeepMatcher®로 10억 종의 화합물을 미리 스크리닝하게되면 연구자 또는 협력사는 HTS 수행 없이 DeepMatcher®가 제시하는 수십 종의 선별된 물질을 대상으로 실험검증을 수행, 신속하게 유효물질 발굴이 가능해 비용 및 시간, 시행착오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당사가 개발한 딥러닝 기반 신생항원 예측 솔루션 NEO-ARS™ 개별 암환자의 유전체 데이터를 시작점으로 하여 정상조직에는 없으나 암에만 존재하며, 해당 환자의 면역타입에 맞는 암 신생항원 펩타이드 후보를 선정하는 기술입니다.

 

NEO-ARS™를 통해 암특이적 변이의 1~2%만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신생항원에 대한 신속, 정확한 예측으로 완전 개인맞춤 면역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마커정상적인 생물학적 과정, 질병의 유무나 진행 상황, 치료반응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거나 평가할 수 있는 지표를 의미합니다. 활용에 따라 진단, 예측, 예후, 안정성 바이오마커 등으로 구분되며, 정밀의학의 시대에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GBL-ARS™ 항암제에 대한 약물 반응성 실험 데이터와 반응성 측정에 사용되는 샘플의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약효예측 바이오 마커를 발굴하는 독자적인 기술입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를 통해서만 발생하고 있으며 수주 총액과 잔고 10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신테카바이오 실적 분석

다음은 신테카바이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20년까지 상승했으나, 영업이익지속 적자, 당기순이익 18년을 제외하고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17년은 자본 적자를 기록했으며, 18년 부채비율 656%, 19년 4%, 20년 8%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4년간 적자입니다.

 

신테카바이오는 매출은 꾸준히 증가했으나, 매출 상승폭이 크지 않고 이익단의 적자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큰 폭의 매출 상승을 가져올 수 있을지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으로 이익단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신테카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