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액션스퀘어 향후 주가는!? 액션스퀘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엔시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액션스퀘어'입니다.

(참고:엔시스 주가 어떻게될까!? 엔시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2차전지 장비주, 이차전지 장비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액션스퀘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액션스퀘어 주가

상장 이후 액션스퀘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액션스퀘어 주별, 월별 주가
액션스퀘어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액션스퀘어의 현재(22.01.16.) 주가는 5,070원이며, 주가 20년~21년 7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액션스퀘어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액션스퀘어 사업 내용 분석

2014년 설립된 액션스퀘어는 현재(2022.01.16.) 시가총액 약 2,300억원의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게임에는  '블레이드', '블레이드2, '삼국블레이드'가 있으며, 현재 블레이드2 닌텐도 버전과 삼국블레이드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현재 신규 개발 중인 게임에는 'ANVI'L'이라는 슈팅액션 게임 넷플릭스 '킹덤' 아이피를 활용한 게임 등이 있습니다.

 

 'ANVI'L콘솔과 PC 게임으로 개발 중인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2020년 9월 Xbox Console 및 게임패스(Console/PC/클라우드게이밍), Xbox PC Store에 대한 퍼블리싱을 SK텔레콤과 계약 체결하였으며, 21년 12월 2일 Steam(얼리억세스)와 Xbox 콘솔(게임프리뷰), 엑스박스 게임패스로 출시되었습니다.

 

 'Project KD'(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를 활용한 좀비액션 게임)을 통해서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모바일 및 콘솔 게임(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닌텐도) 100%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7%, 내수 93%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블레이드2 닌텐도 버전의 경우 북미/유럽 지역에서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으며, 삼국블레이드는 부분 유료화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액션스퀘어 실적 분석

다음은 액션스퀘어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17년부터 하락추세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5년 연속 적자이나, 18년부터 적자폭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0%이며, 17년 85%, 18년 74%, 19년 50%, 20년 29% 하락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5년 연속 적자이며, 적자폭18년부터 줄어들고 있습니다.

 

액션스퀘어는 매출은 하락세이나 이익단과 현금흐름의 적자폭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과 함께 이익단을 개선할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액션스퀘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게임주]

넷게임즈 향후 주가는!? 넷게임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넥슨지티 향후 주가는!? 넥슨지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