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넥슨지티 향후 주가는!? 넥슨지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서울옥션'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넥슨지티'입니다.

(참고:서울옥션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서울옥션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넥슨지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넥슨지티 주가

상장 이후 넥슨지티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넥슨지티 주별, 월별 주가
넥슨지티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넥슨지티의 현재(21.11.07.) 주가는 12,400원이며, 주가 20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넥슨지티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넥슨지티 사업 내용 분석

1991년 설립된 넥슨지티는 현재(21.11.07.) 시가총액 약 4,300억원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넥슨지티는 게임 사업 부문임대 사업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게임 사업 부문의 대표 온라인 게임은 FPS(First Person Shooter) 장르의 '서든어택'으로, 당사가 직접 개발하고, (주)넥슨코리아가 퍼블리싱 중이며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106주 연속 1위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으로는 'A.x.E(액스)'라는 MMORPG 장르의 게임이 있습니다.

 

 

임대 사업 부문은 계열사인 '중앙판교개발'을 통해 영위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판교의 판교테크노밸리 건설컨소시움에 참여하여 2012년부터 임대사업을 진행 중이며, 대부분 관계회사와 거래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21 반기 기준 매출 비중 온라인게임(서든어택 등) 94%, 모바일게임(A.x.E 등) 2%, 임대수입 2%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은 내수 100%입니다.

 

넥슨지티는 '프로젝트D'라는 가제의 파쿠루 액션 기반 FPS 게임을 신작으로 준비 중입니다.

 

출처 :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넥슨지티 실적 분석

다음은 넥슨지티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넥슨지티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꾸준히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7년 적자 전환 이후, 19년까지 적자를 유지, 20년 흑자 전환했습니다. 당기순이익17년, 18년 2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년 29%, 20년 1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이 16년 9%에서 17년 40%, 18년 65%로 상승하다 19년 34%, 20년 31%로 하락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7년~19년 3년간 적자, 16년, 20년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넥슨지티는 매출은 꾸준히 감소했으나, 이익단이 20년 개선, 현금흐름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후에 이와 같은 이익률을 유지하면서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함께 상승할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상의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넥슨지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게임주]

위메이드맥스 향후 주가 어떻게될까!? 위메이드맥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주가 급등 할 수 있을까? 카카오게임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