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미래나노텍 향후 주가는!? 미래나노텍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셀루메드'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미래나노텍'입니다.

(참고:셀루메드 주가 어떻게될까!? 셀루메드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미래나노텍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미래나노텍 주가

상장 이후 미래나노텍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래나노텍 주별, 월별 주가
미래나노텍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미래나노텍의 현재(22.01.13.) 주가는 9,37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미래나노텍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미래나노텍 사업 내용 분석

2002년 설립된 미래나노텍은 현재(22.01.13.) 시가총액 약 2,900억원의 플라스틱 적층, 도포 및 기타 표면처리 제품 제조업입니다.

 

미래나노텍은 LCD 광학필름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하며, 계열회사 등을 통해 윈도우 필름, 재귀반사필름, 터치패널, 멀티코팅필름, 백색가전, 금융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CD 광학필름 시장의 경우 광학필름의 일체화, 다기능화, 복잡화로 인해 광학필름 수량의 성장은 정체되고 있으나 대화면, 고화질에 대한 고객요구의 증가로 프리미엄 TV 시장의 비중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필름은 대표적으로 자동차 썬팅 필름 및 건물용 안전 필름으로 제작 및 판매되고 있으며 재귀반사필름빛이 들어온 방향으로 되돌아 나가는 재귀반사 원리를 이용한 필름으로 최근에는 자동차번호판이나 운전자의 올바른 주행을 유도하고 도로 장애물 및 위험지대를 방호하기 위해 설치되는 안전제품에 사용됩니다.

 

재귀반사시트 시장'자동차번호판, 도로표지판, 차량용 반사지, 안전시설물 반사지' 시장으로 분류되는데, 이 중 '자동차번호판'에 대해 당사의 계열회사인 '미래나노텍글로벌(주)'가 국내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터치패널의 경우 스마트폰, 태블릿과 더불어 우리의 일상 속에 보편화 되었으며, 소형에 국한 되었던 정전용량 터치는 AIO PC, Touch Monitor, Kiosk, IWB(전자칠판) 등 다양한 중,대형 제품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멀티코팅 필름패턴코팅을 통해 디자인의 심미성이나 광학적 시야각 차단, EMI 차폐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주로 모바일 기기나 상업용 제품 등에 적용됩니다. 

 

백색가전 사업 부문에서는 'Noise Filter'라는 전기/전자 제품의 불요 전자파를 저감시켜 주는 역할로 기기의 오작동을 막아주고 정상적인 동작을 하기 위한 중요한 부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래나노텍의 21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비중 디스플레이 63%, 윈도우필름 7%, 재귀반사필름 2%, 터치패널 1%, 멀티코팅필름 0.8%, 백색가전 22%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75%, 내 25%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광학필름 70%, 윈도우필름 75%, 터치패널 56%, 재귀반사필름 54%, 노이즈필터 90%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미래나노텍 실적 분석

다음은 미래나노텍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6년~18년 하락, 19년, 20년 상승했으며, 영업이익19년까지 하락 후 20년 상승, 당기순이익20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 16년 4%, 17년 2%, 18년~19년 1%, 20년 8%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98%에서 17년 73%로 하락한 이후, 18년 86%, 19년 81%, 20년 74%로 80% 내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19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흑자를 유지했으며, 잉여현금흐름(FCF)은 16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미래나노텍은 매출과 이익이 20년 지난 5년 중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 상승을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함께 꾸준히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미래나노텍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