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바이넥스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바이넥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CMO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엔지켐생명과학'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바이넥스'입니다.

(참고:엔지켐생명과학 향후 주가 어떻게될까!?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이넥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바이넥스 주가

상장 이후 바이넥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넥스 주별, 월별 주가
바이넥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바이넥스의 현재(21.10.17.) 주가는 16,0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바이넥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바이넥스 사업 내용 분석

1985년 설립된 바이넥스는 현재(2021.10.17.) 시가총액 약 5,200억원의 바이오의약품 CDMO(위탁 생산 및 개발)업체입니다.

 

바이넥스는 케미컬의약품 생산/판매 사업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연구개발 위탁 사업을 영위합니다.

 

케미컬의약품 생산 및 판매 사업 부문에서는 2002년 완공한 원료의약품 제조시설(BGMP시설)을 기반으로 한 자체 기술로 원재료를 생산하고 점안제, 소화기관 치료제, 순환기관 치료제 등 다양한 약품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케미컬의약품 사업 부문 ( 출처 :DART)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부문에서는 원제/완제 바이오 의약품의 생산 및 바이오 분석 위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에이프로젠, 제넥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GMP)을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했으며, 21년 반기 기준, 에이프로젠과 설립한 합작법인에 대한 지분율0%, 바이젠과 설립한 합작법인에 대한 지분율은 90%입니다.

 

바이넥스 위탁생산 사업 합작법인 ( 출처 :DART)

 

바이넥스는 당사가 영위하는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제조업종 코스닥/코스피 상장 기업들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장점유율을 산출하고 있으며, 20년 코스닥 기준 12. 코스닥과 코스피를 합한 것 기준으로 29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공시했습니다.

 

바이넥스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바이넥스의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넥스 매출 실적 ( 출처 :DART)
바이넥스 수출 및 내수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매출 비중의약품 제조 및 판매 60%(점안제 16%, 소화기관 치료제 8%, 순환기관 치료제 8% ), 바이오 CDMO 39%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3%, 내수 97%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바이넥스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바이넥스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의약품은 공시된 약가를 기준으로 산출되기 때문에, 지난 4년간 주요 제품 및 원재료의 큰 폭의 가격 변동은 없습니다.

 

바이넥스 사업장 가동률

 

21년 반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정제 65%, 경질캅셀제 96%. 점안제 75%, 산제/과립제 12%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바이넥스 실적 분석

다음은 바이넥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바이넥스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은 17~20년 꾸준히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18년 흑자 전환에 성공, 영업이익3년간 지속 상승, 당기순이익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87%, 199%, 201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1925%~27% 사이를 유지하다 2055%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는 매출은 지난 4년간 지속 상승,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18년 흑자 전환 이후 지속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의 증가가 지속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바이넥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CMO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사업보고서,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