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비비씨 투자 전 꼭 확인해야할 비비씨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석경에이티'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비비씨'입니다.

(참고:석경에이티 투자 전 봐야할 석경에이티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나노소재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비비씨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비비씨 주가

상장 이후 비비씨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비씨 주별, 월별 주가
비비씨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비비씨의 현재(21.07.05.) 주가는 19,200원이며, 주가 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비비씨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비비씨 사업 내용 분석

2008년 설립된 비비씨는 현재(2021.07.05.) 시가총액 약 1,000억원의 비 및 솔 제조업체입니다.

 

비비씨는 합성 모노사에 기반한 덴탈케어(칫솔모 등), 뷰티케어(인조 속눈썹 등) 및 산업현장 케어(표면 세정용 등) 소재 제조 주된 사업으로 하며, 합성모노사의 생산과 칫솔용 테이퍼모 가공 및 칫솔 완제품 생산 라인까지 구축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덴탈제품 원스탑 생산 회사입니다.

 

합성 모노사, 레진을 한 가닥으로 연속 압출 방사하여 사()의 형태로 만들어진 것을 뜻합니다.

 

당사의 사업 부문별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비씨 사업 부문별 제품 ( 출처 :DART)

 

국내 칫솔모 소모량 추산치를 바탕으로한 당사의 국내 칫솔모 점유율20년 기준 74%이며, 1758%, 18~1969%에서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비비씨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이와 같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었던 당사의 경쟁력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및 세계 유일 제품의 보유, 글로벌 리더 그룹과의 프로젝트 진행, 중국 시장 공략, 주요 칫솔 설비 메이커와의 협업, 협업 범위의 확장 등이 있습니다.

 

비비씨 경쟁력 ( 출처 :DART)

 

이어서 비비씨의 매출 비중입니다.

 

  비비씨 매출 비중 ( 출처 :DART)
비비씨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BBC 54%, Tianjin BBC(종속회사) 37%, 케이앤케이(종속회사) 8%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74%, 내수 26%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비비씨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의 경우 품목별로 상이하나 전반적으로 지난 5년간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비비씨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비비씨를 기준으로 볼 때, 지난 5년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20년 대비 211분기 상승)

 

비비씨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비비씨 70%, Tianjin BBC 88%, 케이앤케이(1공장) 88.5%, 케이앤케이(2공장) 제품 64%/마스크 35%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비비씨 실적 분석

다음은 비비씨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비비씨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5년간 흑자를 유지하면서 18년부터 3년간 지속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14%, 179%, 184%, 1924%, 2027%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63%, 17년 44%, 18년 35%, 19년 69%, 20년 31% 5년간 70% 미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7년 한 차례, 잉여현금흐름(FCF)16, 17, 20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비비씨는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19년부터는 이익률 개선도 발생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지금처럼 매출 증가와 이익률 개선을 유지할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 증가를 지속시킨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매출과 이익의 증가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비비씨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생활용품 관련주]

락앤락 투자 전 꼭 봐야할 락앤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lg생활건강,lg생활건강우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주가 및 정보(엘지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