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휘닉스소재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휘닉스소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반도체 소재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태림포장'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휘닉스소재'입니다.

(참고:태림포장 투자 전 꼭 살펴봐야할 태림포장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골판지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휘닉스소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휘닉스소재 주가

상장 이후 휘닉스소재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휘닉스소재 주별, 월별 주가
휘닉스소재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휘닉스소재의 현재(21.07.04.) 주가는 1,4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휘닉스소재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휘닉스소재 사업 내용 분석

2000년 설립된 휘닉스소재는 현재(2021.07.04.)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전자부품 제조업체입니다.

 

휘닉스소재는 반도체 소재로 사용되는 Solder Ball(납 알갱이), Solder Powder(납 파우더) 생산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휘닉스소재는 20122차전지 소재 부문 분할하여 포스코그룹과의 합작사 포스코ESM을 설립하기도 했으나, 포스코ESM이 포스코컴텍과 합병하여 포스코케미칼을 설립하는 과정에서 합병 반대 의사에 따른 주식매수 청구권을 행사하였고, 이와 관련한 소송이 진행 중입니다.

 

휘닉스소재 포스코 ESM  소송 진행 상황 ( 출처 :DART)

 

이어서 휘닉스소재의 매출 비중입니다.

 

휘닉스소재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제품 판매100%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지역별로 보면 한국 57.92%, 중국 42.08%한국 비중이 높습니다.

 

다음으로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휘닉스소재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휘닉스소재의 주요 원재료LME(비철금속)국제 원자재 시세를 고려하여 수입하고 있으며, 비철금속 중 Ag() 가격19년부터 3년간 지속 상승, Sn(주석)의 가격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1분기 상승했습니다.

 

휘닉스소재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91%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휘닉스소재 실적 분석

다음은 휘닉스소재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휘닉스소재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년 최대치를 기록한 후, 19년까지 지속 하락하다 20년 소폭 상승했으며, 영업이익17, 18, 203차례, 당기순이익5년 연속 적자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3%, 19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79%, 17년 43%, 18년 20%감소하다 19년 62%상승했으며, 20년 59% 다시 소폭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8년을 제외하고 5년 중 4년간 적자기록했습니다.

 

휘닉스소재는 부채비율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매출과 이익단에서 일정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20년도 매출단에서 상승한 것을 기점으로 매출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을지, 그리고 이익단에서도 개선을 가져올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매출과 이익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휘닉스소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반도체 소재 관련주]

KEC 주가 어떻게 될까? KEC 투자 전 꼭 봐야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케이이씨 주가)

나노신소재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