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석경에이티 주가 오를 수 있을까? 석경에이티 투자 전 봐야할 석경에이티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나노소재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휘닉스소재'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석경에이티'입니다.

(참고:휘닉스소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반도체 소재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석경에이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석경에이티 주가

상장 이후 석경에이티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석경에이티 주별, 월별 주가
석경에이티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석경에이티의 현재(21.07.04.) 주가는 원이며, 주가 20년 상장 당시 3차례 급등 후, 하락 횡보중입니다.

 

이후석경에이티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석경에이티 사업 내용 분석

1994년 설립된 석경에이티는 현재(2021.07.04.) 시가총액 약 1,000억원의 기타 기초 무기 화학물질 제조업입니다.

 

석경에이티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치과, 화장품), 전기/전자 산업(프린트 토너, 필름), 코팅 산업, 기타 산업과 관련기능성 나노소재개발/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석경에이티 주요 사업 부문 별 제품(출처:DART)

 

바이오헬스케어 부문은 크게 치과용 소재화장품 소재로 나뉘어지며 그외에도 향균필름, 향균 도료용으로 사용되는 향균 소재, x-ray 반사 재료 등으로 사용되는 의료용 소재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치과용 소재 치과 수복용 필러 소재 및 임플란트 소재로 사용되며, 화장품 소재자외선 차단용 무기물 입자 및 색조화장품용 칼라 안료로 사용됩니다.

 

전기/전자 부문에서는 칼라 토너등에 사용되는 토너 외첨제 소재, OLED 수분 흡수재 등으로 사용되는 OLED용 흡습제 소재 등을 생산합니다.

 

코팅 부문에서는 자외선 차단 페인트용, 투명 가시광산 반사방지 코팅제용 등 코팅 부문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소재를 생산합니다.

 

당사는 신규 사업으로 '5G 밀리파 기판소재용 중공 실리카 사업'을 추진중인데, 이는 중대역 및 고대역 주파수에 적합한 5G 기판용 소재로, 5G 상용화에 꼭 필요한 저유전율, 저유전 손실이 기대되기 때문에 향후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신규 사업과 시장 규모(출처:DART)

 

당사가 주로 영위하는 사업에 대한 경쟁 상황을 살펴보면, 당사가 개발한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과점하고 있던 기존 기업들과 경쟁하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기업들의 시장 점유를 이겨낼만큼의 핵심적인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당사의 핵심으로 보여집니다.

 

석경에이티 경쟁 상황(출처:DART)

 

이와 같은 상황에서 당사는 원료 소재를 비롯한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특허 확보, 각종 인증 확보 등을 통해 시장 내 진입장벽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시장 진입장벽 및 경쟁력(출처:DART)

 

석경에이티의 주요 제품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석경에이티 제품별 매출 비중(출처: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YbF3(치과용) 46%, SIO2 시리즈(토너용,필름용) 9%, BAG&SRG(치과용) 8% 순으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기타 제품 16%, 임가공 외 기타가 1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매출 실적(출처: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12%, 내수 88%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석경에이티 제품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매출에서 높은 비중(46%)을 차지하는 YbF3의 내수 가격지난 3년간 지속 하락했으며, 수출 가격 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년 1분기 상승했습니다. 나머지 제품들의 경우, 제품별로 상이하나 대체적으로 내수 가격20년 대비 21년 1분기 상승했으며, 수출 가격은 하락했습니다.

 

석경에이티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원재료 매입액에서 가장 큰 비중(약 63%)을 차지하는 '기타' 품목 가격은 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년 1분기 대폭 상승(+53%)했으며, 그 다음 비중(35%)인 'Ethanol(에탄올)'의 가격19년 대비 20년 상승, 20년 대비 21년 1분기 하락했습니다.

 

석경에이티 사업장 가동률(출처: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YbF3 36%, SiO2 Series 56%, BAG&SRG 7%, 기타 151%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석경에이티 실적 분석

다음은 석경에이티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석경에이티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년~18년 상승과 하락을 반복했으나, 18년부터 20년까지 3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영업이익17년부터 20년까지 4년간, 당기순이익 17년부터 19년까지 3년간 연속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년 20%, 17년 10%, 18년 13%, 19년 20%, 20년 21%입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자본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부채비율16년 145%에서 17년 139%, 18년 107%, 19년 94%, 20년 30%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했으며, 두 부분 모두 20년 최대 흑자기록했습니다.

 

석경에이티는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20%대의 높은 이익률, 그리고 안정적인 부채비율현금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현재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면서 매출 증가로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꾸준한 이익 증가를 보여준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의 증가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석경에이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