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대성산업 향후 주가는!? 대성산업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석유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아남전자'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대성산업'입니다.

(참고:아남전자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대성산업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대성산업 주가

상장 이후 대성산업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성산업 주별, 월별 주가
대성산업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대성산업의 현재(21.06.29.) 주가는 5,41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대성산업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대성산업 사업 내용 분석

2010년 설립된 대성산업은 현재(2021.06.29.) 시가총액 약 2,400억원의 액체연료 및 관련제품 도매업체입니다.

 

대성산업은 석유 가스 부문, 기계 사업 부문, 건설 부문, 유통 부문, 에너지 사업 부문, 기타 부문으로 크게 6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석유 가스 부문에서 당사는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 일반대리점으로서 수도권 및 충청지역주유소 21개소, 가스충전소 10개소대구, 부산 및 경북, 경남 지역에 주유소 20개소, 가스충전소 10개소설치, 운영하며, 자동차용, 산업용, 난방용 유류LP가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계 사업 부문에서는 건설 중장비, 수송기계, 특장차 등에 활용되는 유압기기 세계 유명 메이커로부터 수입 판매를 하거나 유공압 밸브류 및 기어드모터자회사를 통해 생산판매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건설 부문에서는 배관 및 토목공사 진행하며 유통 사업 부문에서는 디큐브거제백화점을 통해 상품 유통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큐브거제백화점의 경우, 17년도부터 매각할 계획이 있었으나, 아직까지 매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사업 부문에서는 가정용 가스 보일러제조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기타 사업 부문에서는 카타르, 리비아, 베트남과 같은 해외에서 LNG 등의 자원을 개발하는 사업영위하고 있습니다.

 

대성산업 기타 부문 해외자원개발 사업 ( 출처 :DART)

 

대성산업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성산업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석유 가스 부문 70%, 에너지 사업 부문 15%, 기계 사업 부문 7%, 기타 부문 6%, 유통 부문 0.6% 입니다.

 

대성산업 지역별 매출 정보 ( 출처 :DART)
대성산업 매출 형태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지역별 매출 정보를 살펴보면 한국 96%, 기타 국가 4%한국 비중높으며 매출 형태별로 보면, 상품 매출 76%, 제품 매출 17%, 기타 매출 3%, 공사 매출 2% 입니다.

(‘제품’과 ‘상품’의 차이는?)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대성산업 실적 분석

다음은 대성산업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대성산업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3년간 상승, 19, 20년 지속 하락했으며 영익이익16, 17, 19, 당기순이익16, 18, 19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81%, 200%대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454%에서 17년 176%, 18년 142% 감소하다가 19년 167%로 상승 후, 20년 127%다시 하락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8, 192차례 적자20년도 흑자 전환했으나, 잉여현금흐름(FCF)18, 19, 20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대성산업은 18년도까지 매출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흑자전환에 성공했었으나, 이후 매출이 지속 감소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 매출단에서 다시 상승세로 바꿀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매출 증가와 함께 이익단의 개선도 가져온다면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재무상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대성산업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석유 관련주]

흥구석유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