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GS글로벌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GS글로벌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디아이씨'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GS글로벌'입니다.

(참고:디아이씨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자율주행 관련주, 자동차 부품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GS글로벌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GS글로벌 주가

상장 이후 GS글로벌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gs글로벌 주별, 월별 주가
gs글로벌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GS글로벌의 현재(21.06.25.) 주가는 3,035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GS글로벌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GS글로벌 사업 내용 분석

1954년 설립된 GS글로벌은 현재(2021.06.25.) 시가총액 약 2,500억원의 상품 종합 도매업체입니다.

 

GS글로벌은 무역/유통 부문, 물류 부문, 제조 부문, 개발사업 및 기타 부문으로 크게 4개의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무역/유통 부문에서는 철강, 석유화학, 자원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중개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당사의 사업은 소비재보다는 철강, 석유화학 등 산업재 비중이 높으며, 철강POSCO, 현대제철 등 국내 철강 제조업체 및 해외 철강 제조업체들, 석유화학GS칼텍스, Idemisu 등의 업체전략적 관계를 형성다양하고 안정된 공급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물류 부문에서는 수입자동차 PDI서비스(Pre Delivery Inspection). 하역 운송, 특장차 제조 사업 영위합니다.

 

수입자동차 PDI서비스, 해상운송을 거쳐 국내에 수입된 자동차에 대해 성능검사, 도장, 수리 등을 진행하는 것으로, 당사Audi, Volkswagen, Volvo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 자동차 제조사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입자동차 PDI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조 사업 부문에서는 발전 플랜트와 관련Heat Exchanger(열교환기), 복합화력발전에 필요한 발전기자재인 HRSG(배열회수장치, Heat Recovery Steam Generator) 등을 생산합니다.

 

개발사업 및 기타 부문에서는 원유 및 가스개발 및 판매, 신재생 Project 개발 및 신사업개발 등을 진행합니다.

 

GS글로벌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GS 글로벌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무역/유통 부문 93%, 제조 부문 4%, 물류 부문 1%, 개발 및 기타 부문 1%미만 순입니다.

 

 GS 글로벌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79%, 내수 21%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수주 상황과 관련하여, 사업부문 중 제조 부문 외 다른 부문들은 관련이 없기 때문에 제시하지 않고 있으며, 제조 부문의 경우 211분기 기준, 수주 총액 약 3,100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2,187억원, 수주 잔고 913억원입니다.

 

 GS 글로벌 수주상황 ( 출처 :DART)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GS글로벌 실적 분석

다음은 GS글로벌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GS글로벌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지속 증가했으나, 19, 20년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19년까지 증가하던 추세20년 꺾였으며, 당기순이익19년 적자전환 이후 20년 지난 5년 중 최대 적자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20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74%에서 17년 261%, 18년 231%, 19년 217%로 감소하다가 20년 220%상승 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 중 18년 한차례 적자를 제외하고 4년간 흑자를 유지했으며, 20년 최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GS글로벌은 현금 흐름과 재무 상태는 비교적 원활하게 유지되고 있으나 18년도부터 매출이 하락하면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이 증가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매출 증가와 함께 이익을 개선 할 수 있다면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익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GS글로벌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