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대창솔루션 주가 어떻게 될까? 대창솔루션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LNG 선박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KBI메탈'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대창솔루션'입니다.

(참고:KBI메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KBI메탈 어떤 기업일까?(케이비아이메탈 주가))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대창솔루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대창솔루션 주가

상장 이후 대창솔루션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창솔루션 주별, 월별 주가
데창솔루션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대창솔루션의 현재(21.06.27.) 주가는 719원이며, 주가 20년~21년 7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대창솔루션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대창솔루션 사업 내용 분석

1953년 설립된 대창솔루션은 현재(2021.06.10.)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육상 금속 골조 구조재 제조업입니다.

 

대창솔루션은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 부품 소재크게 4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하며 종속회사 (주)크리오스를 통해 초저온산업사용되는 주강품 및 제품을 제조합니다.

 

생활 안전 구조재 사업부문에서는 고위험물질용(원전폐기용) 특수강, 첨단건축구조재, 내진안전구조재와 같이 량, 플랜트, 도로, 철도, 항만, 발전소 등 생활 및 산업 생산기반시설에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합니다.

 

생활 안전 구조재 사업부문에 대해, 당사는 국내에서 과점 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매출액 및 엔진 마력수를 기초로 한 시장 점유율 약 55%로 1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생활안전구조재부문 시장점유율(출처:DART)

 

자원 채굴 설비품 부문에서는 광산기계부품, 광석처리플랜트부품, 해양플랜트부품과 같은 원유, 광석, 석탄 등 에너지자원의 근원재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설비를 제조합니다.

 

에너지 변환 장치품 부문에서는 육상 및 해상용 대형엔진과 전력을 생산하는 엔진으로 사용되는 대형엔진부품 및 대형발전기부품을 생산합니다.

 

마지막으로 초저온 산업의 경우, 국내 및 아시아 최초 LNG 연료추진선 에코누리호의 선박용 LNG 연료공급시스템을 납품한 기술력을 토대로, LNG 저장시설 및 탱크를 제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LNG 선박의 경우 최근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친환경 흐름과 관련하여 차기 대안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창솔루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에너지변환장치품 55%, 생활안전구조재 18%,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소재 11%, 자원채굴설비품 8%, 초저온산업 5% 순입니다. 

 

대창솔루션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77%, 내수 23%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입니다.

 

대창솔루션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에너지변환장치폼 평균 가격지난 3년 연속 상승했습니다.

 

대창솔루션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당사의 원재료 매입액 중 대부분(92.97%) 차지하는 고철/합금철의 가격 지난 3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그 다음 비중(6.58%) '밸브'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년 1분기 상승했습니다.

 

대창솔루션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75%입니다.

 

대창솔루션 수주 상황 ( 출처 :DART)

 

20년 12월 31일 기준, 수주 잔고 약 679억원이 남아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대창솔루션 실적 분석

다음은 대창솔루션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대창솔루션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9년까지 상승추세를 보이다 20년 하락(-27%)했으며, 영업이익19년도 한차례를 제외하고 4년간 적자, 당기순이익5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적자폭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20년도 최대치기록했습니다.

 

19년도 영업이익률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51%, 17년 144%, 18년 200%, 19년 137%, 20년 191%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19년 대비 20년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6년~19년 적자를 기록하다 20년 흑자전환했습니다.

 

대창솔루션은 20년도 매출이 감소하면서 이익이 훼손되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선적으로 매출을 이전과 같이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매출 증가와 이익률 개선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에서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대창솔루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LNG 선박 엔진 관련주]

HSD엔진 향후 주가는!? HSD엔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LNG 선박 관련주]

대우조선해양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

한국조선해양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