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성호전자 주가 또 오를 수 있을까? 성호전자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전자 부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솔트룩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성호전자'입니다.

(참고:솔트룩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솔트룩스 어떤 기업일까?)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성호전자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성호전자 주가

상장 이후 성호전자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호전자 주별, 월별 주가
성호전자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성호전자의 현재(21.06.22.) 주가는 1,81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성호전자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성호전자 사업 내용 분석

1973년 설립된 성호전자는 현재(2021.06.22.) 시가총액 약 960억원의 전자축전기 제조업체입니다.

 

성호전자는 SMPS, 필름 콘덴서, 증착 필름과 같은 전자 부품생산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SMPS(Switched Mode Power Supply) 전자기기의 충전기 / 전원공급장치 역할을 하는 스위칭 모듈 제품으로, 당사는 프린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LED 조명, 셋톱박스용 SMPS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성호전자 파워 제품 적용 예시 ( 출처 :DART)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낼 수는 없지만 프린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시장에서 당사는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셋톱박스용국내 1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성호전자  SMPS  부문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필름콘덴서금속전극판에 유전체를 삽입하고 양극에 전압을 인가하면 전하가 축적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당사는 2005년부터 D-TV용 필름 콘덴서삼성전자독점 공급하는 등 국내시장 점유율 70% 이상꾸준히 유지하고 있고 해외로의 진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호전자 필름콘덴서 부문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증착필름 필름톤덴서 원재료비50%, 품질의 90% 차지하는 핵심 원료이며, 당사는 양산용 증착필름 생산뿐만 아니라 신성장동력전기차용, 산업용, 의료기기용, 신재생에너지용 증착필름 생산을 위한 설비를 갖춘 상태입니다.

 

성호전자의 주요 제품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호전자 주요 제품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성호전자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PSU((Power supply unit. 전원공급장치) 69%, 필름콘덴서 24%, 증착필름 5%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55%, 내수 45%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수주, 시장 점유율 관련 내용입니다.

 

성호전자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 변동3개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2개 품목(PP, MPE)지난 3년간 상승, 1개 품목(MPP)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20년 대비 211분기 하락)

 

성호전자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2개 품목(DIODE, HEAT SINK)지난 3년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3개 품목(IC, TRANS, WAFER)지속 하락했습니다.

 

성호전자 사업장 가동률 상황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시장점유율SMPS 77.1%, 필름콘덴서 73.2%, 증착필름 82.2%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성호전자 실적 분석

다음은 성호전자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성호전자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지속 상승세였으며, 영업이익16~18년 하락하다 19년 적자 전환205년 중 최대 흑자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이익16~17년 하락, 18, 19년 적자 후 20년 영업이익과 같이 최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2%, 171%, 180%, 20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19년 130%~132% 비슷한 수치로 유지되다 20년 자본의 증가 94%로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지속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8, 202차례 적자기록했습니다.

 

성호전자는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여 20년 이익단에서 턴어라운드가 일어났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 상승과 이익 상승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만약 당사가 매출과 이익이 함께 증가한다면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매출과 이익의 성장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성호전자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전자 부품 관련주]

KEC 투자 전 꼭 봐야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케이이씨 주가, 반도체 소재 관련주)

아이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카메라모듈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