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아이엠 주가 또 급등할 수 있을까? 아이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카메라모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세중'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아이엠'입니다.

(참고:세중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여행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이엠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아이엠 주가

상장 이후 아이엠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엠 주별. 월별 주가
아이엠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아이엠의 현재(21.06.20.) 주가는 1,550원이며, 주가 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아이엠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아이엠 사업 내용 분석

2006년 설립된 아이엠은 현재(2021.06.20.) 시가총액 약 890억원의 전자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아이엠은 전자제품, 모바일 제품 등에 사용되는 광모듈제조하여 판매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가 생산하는 대표 제품에는 광픽업(OPU:Optical Pick Up), 카메라 모듈, 스마트 필름, 체외 진단기(IVD, In Vitro Diagnostics)가 있습니다.

 

광픽업(OPU:Optical Pick Up)은 Laser를 이용하여 음성, 화상, 일반 Data 등의 유용한 정보를 Optical Disc(CD, DVD, BD등)에 기록하거나, Optical Disc에 기록된 정보를 재생하는 광학장치를 말하며, 당사는 DVD용 픽업, Blu-ray용 픽업 등을 생산합니다.

 

카메라 모듈 부문에서는 스마트폰을 필두로 자동차 전장, 생체인식, 의료기기 등에 사용되는 카메라 모듈, 렌즈 모듈, AF액츄에이터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필름유해자외선 차단 및 면상발열 기능을 가진 필름으로 채광, 조명제어, 김서림 방지 등의 복합제어 기술을 응용하여 자동차, 건물 유리 및 창호, 항해등 및 기타 디스플레이 가능 제품에 사용됩니다.

 

체외진단기(IVD)사람의 타액이나 소변, 혈액등을 채취하여 특정 질병과 연관된 성분의 양이나 유무를 판단하는데 사용되는 의료기기로, 당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진단기기혈액속의 내분비 호르몬과 우울증과 관련된 특정 호르몬의 양을 측정하는 면역화학적 방법을 사용한 정량분석기기 입니다.

 

당사의 현재 주력 사업카메라 모듈이며, 광픽업 부문의 경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년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이엠 경쟁 우위 요소(출처:DART)

 

아이엠의 주요 거래처삼성전기, 삼성전자, LG전자, Sony 등 전자제품 관련 기업입니다.

 

아이엠 주요 거래처(출처: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수출 97%, 내수 3%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아이엠 매출 실적(출처:DART)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아이엠 실적 분석

다음은 아이엠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아이엠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 20년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7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4년간 적자, 당기순이익5년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자본이 꾸준히 감소하였으며 부채비율18년 159%에서 19년 259%, 20년 266%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9년 적자를 제외하고 4년간 흑자를 유지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8년도만 흑자를 기록하고 나머지 4년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아이엠은 20년도 매출 및 이익단의 악화, 부채비율의 증가, 현금흐름이 악화되었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단에서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매출 회복과 함께 현금흐름, 재무 상태 상의 개선이 일어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회복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아이엠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카메라 모듈 관련주]

라온피플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카메라 모듈, 스크린골프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카메라모듈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