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어떤기업일까?(화장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우리조명'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입니다.

(참고:우리조명 투자 전 꼭 살펴봐야할 우리조명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가

상장 이후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별, 월별 주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현재(21.06.20.) 주가는 24,750원이며, 주가20년~21년 한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사업 내용 분석

2010년 설립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현재(2021.06.20.) 시가총액 약 1800억원의 인체적용시험 업체입니다.

 

피엔케이임상연구센타는 화장품법 상으로 신제품 개발 및 광고 시에 효능 표기를 위하여 의무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인체적용시험서비스'제공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는 화장품 인체 적용 시험 서비스를 중심으로 건강 기능 식품, 미용 기기(LG LED 마스크 '프라엘더마' 관련 시험 업계 최초 진행) 관련 인체 적용 시험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 화장품 동물시험법이 금지됨에 따라 'in vitro 효능 시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in vitro 효능 시험이란 라틴어로 ’유리 안에서‘라는 의미로 생명체가 아닌 시험관이나 페트리디쉬처럼 제어가 가능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시험이며, 당사는 이를 활용해 미세먼지/블루라이트가 피부에 주는 영향과 관련한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7년 화장품인체적용시험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후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분야 인체적용시험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시장 점유율(출처:DART)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미용기기 부문 점유율(출처:DART)

 

당사는 추후 맞춤형 화장품 시대의 빅데이터 비즈니스, DTC(Direct-to-Consumer, 소비자 직접 의뢰방식)를 이용하여 SNP와 피부의 Phenotype 을 매칭하는 비즈니스 등 새로운 영역의 피부임상센터로 발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매출 비중(출처: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화장품 인체 적용 시험 89%, 기타 인체 시험 적용 시험 6%, In-Vitro시험 외 4% 순입니다.

 

당사는 연구 시험을 주된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원재료라고 볼 수 있는 것인체 시험과 관련된 피험자 교통비연구원 인건비이며, 피험자 교통비 2020년 30%정도 가격이 인상되었고, 연구원 인건비매 년 3~4% 인상되고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원재료 가격 관련 내용(출처:DART)

 

이 때, 피험자의 경우 별도 보수는 지급하지 않고 왕복 교통비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험자 관련 내용(출처:DART)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실적 분석

다음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최근 4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최근 4년간 재무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모두 지난 4년간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17년 52%, 18년 46%, 19년 46%. 20년 49% 50%에 육박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1년 이후에도 이와 같은 증가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7년 10%, 18년 11%, 19년 14%로 다소 높아지다 20년 자본의 확충으로 8%로 낮아졌습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4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 및 잉여현금흐름(FCF)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두 부분 모두 18년부터 지속 상승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이익단이 지속 증가하고, 현금흐름도 원활하면서 부채비율도 안정되어 있는 이상적인 재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50%에 육박하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예상치처럼 이와 같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면서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현재와 같은 성장세를 이어간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지속된 성장세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화장품 관련주]

엔에프씨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화장품 관련주)

한국콜마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