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파워넷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파워넷 투자 전 꼭 확인하기!(ESS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우양'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파워넷'입니다.

(참고:우양 미래 주가는!? 우양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식품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파워넷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파워넷 주가

 

상장 이후 파워넷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워넷 주별, 월별 주가
파워넷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파워넷의 현재(21.06.11.) 주가는 5,640원이며, 주가 20년~21년 2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파워넷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파워넷 사업 내용 분석

 

1994년 설립된 파워넷은 현재(2021.06.11.) 시가총액 약 900억원의 기타 전기 변환장치 제조업입니다.

 

파워넷은 전력변환장치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SMPS 반도체 소자의 스위칭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전원의 변환을 제어함으로써 고효율, 소형, 경량화에 장점을 갖는 전원장치이며, IT, OA, 가전, 산업용 전자제품에 안정화된 전원을 공급하는 핵심부품입니다.

 

당사는 다양한 SMPS 적용분야 중에서 특히 TV, Monitor Display용과 AV, Printer용 및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용, LED조명용 SMPSAdapter 부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주요 제품 설명 ( 출처 :DART)

 

당사는 SMPS의 전자제품 상에서의 다양한 활용도를 응용, 이후에 IOT(사물인터넷) 시장, ESS(에너지저장장치) 시장, 5G 시장으로의 진출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신규 사업 진행 현황 ( 출처 :DART)

 

이어서 파워넷의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입니다.

 

파워넷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가전기기 부문 88%, OA(office automation. 사무 자동화) 부문 5%, 조명 등 기타 부문 4%, 통신장비 부문 2% 입니다.

 

파워넷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의 경우, 20년과 21년을 비교했을 때는 변동이 없으며, 19년부터 살펴보면 가격이 하락3개의 품목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심양 공장 82%, 청도 공장 64%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파워넷 실적 분석

 

다음은 파워넷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파워넷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지속 하락하다 19, 20년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19, 202차례 상승했고, 당기순이익20년 대폭 감소(-96%)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5%, 176%, 182%, 19~204%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94%, 17년 68%, 18년 74%, 19년 100%, 20년 64% 5년간 100% 이하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20년도에 자본이 대폭 증가하고 부채가 감소하면서 부채비율이 5년 중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현금흐름(FCF)5년간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17년 이후 큰 폭의 변화는 없습니다.

 

파워넷은 3년간의 매출 증가, 20년도 부채비율의 감소, 원활한 현금 흐름 등 긍정적으로 보이는 기업입니다.

 

다만, 20년도 당기순이익에서 영업이익과 다르게 큰 폭의 감소가 있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점을 확인하셔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이며, 이러한 지출이 일시적인지, 계속될 것 같은지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기순이익감소가 일시적인 것이며, 매출과 이익단의 상승이 지난 3년간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 주가 상승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성장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파워넷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ESS 관련주]

OCI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태양광 관련주)

비나텍 주가, 배당, 사업내용 및 실적(수소 관련주,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