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넥스트사이언스 또 급등할 수 있을까?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파워넷'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넥스트사이언스'입니다.

(참고:파워넷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파워넷 투자 전 꼭 확인하기!(ESS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상장 이후 넥스트사이언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주별, 월별 주가
넥스트사이언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넥스트사이언스의 현재(21.06.14.) 주가는 12,650원이며, 주가 21년 7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넥스트사이언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넥스트사이언스 사업 내용 분석

 

1962년 설립된 넥스트사이언스는 현재(2021.06.14.) 시가총액 약 4,500억원의 리소스(자원) 채취 사업체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해사 채취주된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를 통해 화장품 사업(()엘리샤코이), /시럽 제품을 중심으로 한 식품업 및 음료업(()프레시코),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단디바이오사이언스())영위합니다.

 

해사, 해저모래를 뜻하며, 당사는 옹진군, 태안군 등의 인근 해역과 북한 해주에 채취선을 정박하여 해사를 채취한 후 인천항으로 운반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채취한 해사세척 과정등을 통해 서울, 경기, 인천과 같은 수도권 지역의 건축용 자재로 사용됩니다.

 

2020년 인천항 내 기준 당사의 해사판매업 점유율8.17%4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리소사 사업부문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화장품 사업 부문엘리샤코이해외 약 22개국에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이마트 40여개, 롭스 100여개, 명동 롯데 영플라자 등)의 경우 20년 코로나의 영향으로 타격을 받은 상태입니다.

 

식품 사업 부문주요 제품군/시럽제품군주로 1차 원료 가공 생산 및 대기업의 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매출이 30%가 넘는 고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음료 사업 부문의 경우 콤푸차라고 불리는 건강 발표 음료를 주로 판매하며, 리테일/온라인 시장을 통한 판매를 비롯하여 이디아, 스무디킹, 쿠팡 등의 기업ODM 업무 제휴를 맺어 매 월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오 사업부문에서는 패혈증 치료제, 알츠하이머 치료제 등 4개의 품목에 대해 비임상을 진행중이며, 추후 임상 시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 바이오 사업부문 연구개발 현황 ( 출처 :DART)

 

이어서 넥스트사이언스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리소스 사업 39%, 식품 사업 31%, 음료 사업 20%, 리테일 사업 9% 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매출 실적(출처: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7%, 내수 93% 내수 비중이 높으며 제품과 상품 비중제품 79%, 상품 21%입니다.

(참고: 제품과 상품의 차이는?)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및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주요 제품의 구체적인 가격영업상 기밀로 기재하지 않고 있으나, 리소스사업 부문의 단가전기보다 약 9%하락했으며 화장품 사업 부문은 경쟁 심화로 할인가격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식품 부문의 경우 B2B 판매로 매년 입찰경쟁을 통해 가격이 결정되며 변동폭이 크지 않고, 음료 부문은 프리미엄 제품 정책을 위해 정가 판매를 고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리소스 사업 부문 63%, 식품 부문 99%~100%, 음료 부문 5%~82%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넥스트사이언스 실적 분석

 

다음은 넥스트사이언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하락하다 19~20년 상승했으며 영업이익17, 18, 20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이익5년 연속 적자이며, 18년도부터 적자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를 기록했던 16, 19년 영업이익률각각 11%, 19%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30%, 17년 19% 2년간 낮게 유지되다가, 18년 부채의 급상승으로 121%까지 올라갔습니다. 이후, 부채가 다시 감소하고 자본이 증가19년 60%, 20년 78%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5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17, 182차례 흑자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를 기록했으며, 20년 적자폭이 최대치가 되었습니다. 잉여현금흐름(FCF)5년 연속 적자이며, 영업활동현금흐름과 마찬가지로 20년 최대 적자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18년부터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점안정적인 부채비율긍정적으로 보이나, 이익단에서 계속해서 적자가 나고, 현금흐름도 좋지 않기 때문,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점에서 개선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이익단에서의 개선을 통해 현금흐름이 흑자전환 할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식품 관련주]

우양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식품주)

마켓컬리 관련주, 흥국에프엔비는 어떤 기업? 흥국에프엔비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