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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티웨이항공 향후 주가는!? 티웨이항공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항공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SK렌터카'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티웨이항공'입니다.

(참고:SK렌터카 주가 계속 상승할 수 있을까? SK렌터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티웨이항공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티웨이항공 주가

 

상장 이후 티웨이항공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웨이항공 주별, 월별 주가
티웨이항공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티웨이항공의 현재(21.06.07.) 주가는 4,035원이며, 주가 21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티웨이항공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티웨이항공 사업 내용 분석

 

2003년 설립된 티웨이항공은 현재(2021.06.07.) 시가총액 약 4,400억원의 항공 여객 운송업체입니다.

 

티웨이항공은 27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노선 9개와 국제 노선 66(일본, 홍콩, 베트남 등)75개의 노선을 확보한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항공사), 항공 운임을 통한 수익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는 LCC 중 유일하게 자체 기내 판매 채널을 구축하여 기내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당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사전 좌석 지정, 옆좌석 구매 서비스, t'shop, 번들서비스 등)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지방공항 중 대구항공에 적극 진출하여 최근 3년간 대구 공항에서 가장 높은 국내선 및 국제선 점유율을 기록(19년 대구공항 내 국제선 점유율 49%)하여 입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의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웨이항공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국내 여객 82.6%, 국제 여객 11.9% 화물 4.8%, 기내판매 0.7% 이며 코로나 사태 이전인 19(17)을 보면, 국내 여객 18%, 국제 여객 79.1%, 기내 판매 2.4%, 화물 0.4%, 코로나 사태국내 여객과 화물 운송 비중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제품 및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여객수익을 탑승객수로 나누어 산출한 제품 가격에 대해 국내선19~21년 지속 감소했으며, 국제선지속 상승했습니다.

 

당사의 주된 원재료라고 할 수 있는 항공유의 가격 국제유가에 영향을 받으며, 20년 대비 21년 가격 국내 및 국제 가격 모두 상승했습니다.

 

티웨이항공 가동률 ( 출처 :DART)

 

수송량을 통해 산출한 연평균 가동률18~1956.3%에서 2019.7%, 211분기 13.2%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티웨이항공 실적 분석

 

다음은 티웨이항공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6~19년까지 꾸준히 증가했으나 20년 코로나의 영향으로 급감했습니다.(19년 대비 66%) 영업이익당기순이익19년에 적자 전환하였으며, 22년에 둘 다 정상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흑자를 유지했던 16~18까지는 3%~8% 사이를 기록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17년 자본이 흑자전환에 성공한 후, 18년 큰 폭으로 상승했으나, 19년, 20년 지속 감소하면서 부채비율18년 91%. 19년 328%, 20년 503%지속 상승했습니다. 22년 이후 자본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 20년 적자 전환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6~19년 흑자를 유지했으나, 20년 적자 전환했습니다. 22년에 두 부분 모두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코로나 이전인 18년부터 자본이 감소하고 부채가 증가하면서 재무상태가 위험해지고 있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재무상태를 안정적으로 진정시키면서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을지 주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볼 때, 주가 상승의 시점코로나19상황이 나아짐(혹은 그 기대가 반영되는 시점)동시에 훼손된 이익과 재무상태가 개선되는 시점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티웨이항공처럼 개선점을 통해 주가가 급등할 수 있을만한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티웨이항공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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