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신성이엔지 주가 계속 상승할 수 있을까? 신성이엔지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롯데손해보험'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신성이엔지'입니다.

(참고:롯데손해보험 투자 전 꼭 봐야할 롯데손해보험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보험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신성이엔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신성이엔지 주가

 

상장 이후 신성이엔지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이엔지 주별, 월별 주가
신성이엔지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신성이엔지의 현재(21.06.08.) 주가는 2,930원이며, 주가 20년~21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삼성이엔지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신성이엔지 사업 내용 분석

 

1977년 설립된 신성이엔지는 현재(2021.06.08.) 시가총액 약 5,900억원의 클린룸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신성이엔지는 클린환경 사업 부문, 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클린환경 사업부문에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클린룸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클린룸 공사, FFU(Fan Filter Unit, 산업용 공기청정기) EFU(Equipment Fan Filter Unit)와 같은 클린룸 핵심 장비를 생산합니다.

 

특히 당사는 이 중 FFU 국내 시장 점유율 1(60% 이상)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클린환경 사업부문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에서는 태양광 에너지 벨류체인 중 태양광 모듈제조합니다. 최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태양광 시장에서 당사는 양면형 태양광 모듈 기술, 페로브스카이트 기술 등 다양한 기술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 벨류체인

 

신성이엔지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이엔지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클린환경 사업 부문 78%, 재생에너지 부문 21% 입니다.

 

신성이엔지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4%, 내수 96% 내수 비중이 높으며 주요 매출처 삼성물산과 삼성전자입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이엔지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 변동과 관련하여, 클린환경 사업 부문제품 고객사의 요청 등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개별 가격을 확인할 수 없으며, 재생에너지 사업 부문태양광 모듈 가격의 경우 20년도까지 꾸준히 하락하다 21년 원가 상승으로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클린환경 사업부문 주요 원재료20년 대비 21년 가격이 상승한 알루미늄’ 1제외하고 지난 3년간 가격 변동이 없으며,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주요 원재료 태양 전지 가격20년 대비 21년 상승했습니다.

 

신성이엔지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FFU30,746를 생산하여 53.9%이며, 태양광 모듈298,182생산했습니다.

 

신성이엔지 수주 상황 ( 출처 :DART)

 

클린환경 사업부문의 경우 수주 총액 1,330억원(연결 기준)에 대해 기납품액 441억원, 수주잔고 888억원이며, 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수주 총액 약 560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160억원, 수주 잔고 400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신성이엔지 실적 분석

 

다음은 삼성이엔지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삼성이엔지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7년 최대치를 기록한 후 19년까지 지속 하락하다가 20+19% 정도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16~183개년 적자이며, 19년 흑자전환20년 상승했으나, 당기순이익20년 적자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던 19, 20년 영업이익률각각 2%, 4%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7년 735%에서 18년 262%, 19년 241%, 20년 121%지속 감소했으며 이는 부채의 감소와 함께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발행에 따른 자본 증가 때문으로 보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17, 18년 두차례 적자를 기록했으나, 19년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에는 20년 두 부분 모두 상승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22년 만기 예정신주인수권부사채 중 미행사 신주인수권 아직 360만주 가량 남아 있어,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미상황 신주인수권부사채 ( 출처 :DART)

 

하지만 19년 이익단의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했다는 점부채비율의 감소, 현금흐름의 개선 등 긍정적인 요소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추후 현재의 흐름을 타고 이익단의 개선이 지속해서 발생한다면, 주가 상승의 원동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신성이엔지처럼 이러한 이익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신성이엔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원방테크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케이엠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