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진원생명과학 향후 주가는!? 진원생명과학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LX홀딩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진원생명과학'입니다.

(참고:LX홀딩스 투자 전 살펴봐야 할 LX홀딩스 주가, 사업내용 분석!(LX홀딩스1우 주가))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진원생명과학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진원생명과학 주가

 

상장 이후 진원생명과학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별, 월별 주가
진원생명과학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진원생명과학의 현재(21.06.06.) 주가는 22,15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진원생명과학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진원생명과학 사업 내용 분석

 

1976년 설립된 진원생명과학은 현재(2021.06.06.) 시가총액 약 1조원의 바이오업체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 섬유 사업으로 크게 3개의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부문에서는 플라스미드(Plasmid) DNA 제품(임상 및 비임상 시험에 필요한 유전자치료제 및 DNA 백신의 원료)’미국 현지 법인에서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주된 사업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및 RNA 백신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미드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신규 생산 시설을 건설하고 있으며, 214분기 완공될 예정입니다.

 

진원생명과학  CMO  부문 신규 생산 시설 상세 내용 ( 출처 :DART)

 

바이오 신약 개발 부문에서는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항염증 치료 신약으로 크게 2가지 부분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 중인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에는 DNA 백신인 메르스 백신(임상1/2a), 코로나19백신(임상1/2a), C형 간염 백신(임상1)이 있으며, ‘항염증 치료 신약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약물(임상 2) 코로나19 중증방지 약물(임상 2), 항염증제(임상2) 이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연구개발 진행 총괄표 ( 출처 :DART)

 

섬유 사업 부문에서는 심지 제조용 원단을 중국 등에서 수입하여 의류용 심지를 제작하며, 당사는 국내시장 수요의 50~6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원생명과학 시잠점유율(출처:DART)

 

이어서 진원생명과학의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매출액 기준 비중은 바이오 CMO 55%, 섬유 사업(심지) 27%, 상품 및 기타 23%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92%, 내수 8%입니다.

 

 

당사의 섬유 사업의 제품 가격18~20년 지속 상승하다 211분기 다소 하락했으며 원재료 가격18~211분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20년 대비 211분기 +8% 상승)

 

진원생명과학 경영상의 주요 계약 ( 출처 :DART))

 

당사의 경영상의 주요계약라이선스인 계약 2입니다.

 

2018년 체결한 쓴맛 수용체 신호전달 물질 및 기술 약물 전달법인데, 이 기술은 현재 당사의 신약 개발(항염증 치료신약 항염증제 및 코로나19감염 예방 약물 개발, 임상 2)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진원생명과학 실적 분석

 

다음은 진원생명과학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8년부터 20년까지 3년간 지속 상승했으나, 영업이익당기순이익지속 적자를 유지했으며, 19년 대비 20년 적자폭이 확대되었습니다.

 

대차대조표 : 17년부터 19년까지 부채지속 증가하고 자본지속 감소해서 부채비율17년 25%, 18년 68%, 19년 112%악화되었으나, 20년 2차례의 유상증자를 통한 자본의 증가부채비율39%로 개선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및 잉여현금흐름(FCF)지난 5년간 지속 적자를 유지했으며, 20년 대규모 투자와 차입으로 잉여현금흐름5년 중 최대 적자기록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아직까지 판매 허가된 신약이 없는 연구 개발기업입니다.

 

따라서, 현재 진행중인 신약 개발이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가장 중요한 투자 포인트이며, 추가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CMO 부문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현재 개발 중인 신약이 좋은 성과를 보인다면, 큰 폭의 주가 상승이 있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또한, 진원생명과학처럼 개발 및 혁신으로 급등 할 수 있을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진원생명과학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CMO, 백신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CMO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