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자연과환경 미래 주가는!? 자연과환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환경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자이언트스텝'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자연과환경'입니다.

(참고:자이언트스텝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자이언트스텝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메타버스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자연과환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자연과환경 주가

상장 이후 자연과환경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과환경 주별 및 월별 주가
자연과환경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자연과환경의 현재(21.10.11.) 주가는 1,8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2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자연과환경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자연과환경 사업 내용 분석

1999년 설립된 자연과환경은 현재(2021.10.11.)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기타 환경 정화 및 복원업체입니다.

 

자연과환경은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 사업, 토양정화사업, 기타 건축공사업 등 친환경 사업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환경생태복원사업은 생태(호안)블록 및 투수(보도)블록, 친환경PC(Precast Concrete), 저류조PC 제조, 판매 및 시공 사업이며, 조경 사업조경 자재 유통, 조경 식재 및 조경 시설물 공사 사업입니다.

 

자연과환경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과환경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매출 비중 제품(생태복원 관련 블록 등) 62%, 공사(하천 복원, 수질 정화 등) 29%. 토양 오염 복원 7% 입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및 시장 점유율 관련 내용입니다.

 

자연과환경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지난 3년간 동일하며, 이는 조달청 납품 가격 기준입니다.

 

자연과환경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5개의 품목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2개 품목(골재, EPS블록)20년 대비 21년 반기 가격 하락, 3개 품목(시멘트, 강연선, 철근)은 상승했습니다.

 

자연과환경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합계 평균 67%입니다.

 

자연과환경 수주 상황 ( 출처 :DART)

 

수주 상황을 보면, 21년 반기 기준 수주 총액 약 924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189억원, 수주 잔고 734억원입니다.

 

자연과환경 시장 점유율 ( 출처 :DART)

 

시장점유율환경생태복원사업과 조경 사업 모두 약 2%내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자연과환경 실적 분석

다음은 자연과환경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자연과환경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9년 증가, 20년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지난 5년간 18, 192차례, 당기순이익은 18년 한 차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82%, 19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93%에서 1758%, 1859%, 1964%, 2088%100% 이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간 19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적자, 잉여현금흐름(FCF) 지난 5년간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자연과환경은 부채비율은 비교적 안정되게 유지되면서 매출도 전반적으로 상승세이나, 이익단에서 아직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이익단을 흑자전환 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 상승과 함께 이익 개선이 발생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자연과환경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