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아톤 주가 어떻게 될까!? 아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국전약품'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아톤'입니다.

(참고:국전약품 주가 급등할까!? 국전약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아톤 주가

상장 이후 아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톤 주별, 월별 주가
아톤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아톤의 현재(21.10.11.) 주가는 27,5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아톤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아톤 사업 내용 분석

1999년 설립된 아톤은 현재(2021.10.11.)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입니다.

 

아톤은 국내 최초 MTS 서비스, 안드로이드 모바일 뱅킹 개발, 세계 최초 보안매체 금융 솔루션 출시 등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핀테크 보안 솔루션 및 인증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는 구체적으로 핀테크 보안 솔루션’, ‘핀테크 플랫폼’ , ‘티머니 솔루션’ ‘스마트 금융이 있습니다.

 

핀테크 보안 솔루션에서는 보안 매체(Secure Element)를 기반으로 모바일OTP, 사설인증서 등을 통해 고객이 숫자 6자리의 PIN 또는 지문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아톤 핀테크 보안 솔루션 ( 출처 :DART)

 

핀테크 플랫폼 사업타 플랫폼을 활용하여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통신 3사의 휴대폰 인증 플랫폼 ‘PASS’, NH농협은행이 제공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이 있습니다.

 

아톤 핀테크 플랫폼 ( 출처 :DART)

 

티머니 솔루션티머니 교통카드에 탑재된 IC칩 구동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며, 스마트 금융1, 2 금융권 등 국내 주요 금융기관 및 모바일 보안 시스템이 필요한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금융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아톤 티머니 솔루션 및 스마트 금융 ( 출처 :DART)

 

아톤의 서비스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톤 서비스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아톤 수출 및 내수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매출 비중핀테크 보안 솔루션 48%, 스마트 금융 25%, 핀테크 플랫폼 13%, 티머니 솔루션 0.2%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1%, 내수 99%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당사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제품 및 원재료 가격, 사업장 가동율 등은 기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아톤 실적 분석

다음은 아톤의 최근 3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은 예측값입니다.)

 

아톤 최근 3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영업이익18~19년 상승, 20년 하락했으며, 당기순이익19년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8~1913%, 207%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8106%에서 1928%, 2016%로 지속 하락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3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톤은 부채비율은 점점 안정되고 있으나, 매출과 이익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에 있어서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 상승으로 이익단도 상승세로 돌릴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아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