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디오 주가 급등할까!? 디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의료기기 관련주, 치과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자연과환경'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디오'입니다.

(참고:자연과환경 미래 주가는!? 자연과환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환경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디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디오 주가

상장 이후 디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오 주별, 월별 주가
디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디오의 현재(21.10.11.) 주가는 42,3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디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디오 사업 내용 분석

1998년 설립된 디오는 현재(2021.10.11.) 시가총액 약 6,600억원의 의료기기 제조업체입니다.

 

디오는 의료기기 제품(인공치아용 임플란트) 및 상품(치과용 기자재 및 기타 의료기기)판매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는 국내 23개 직영 영업지점, 해외 60여개국에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미국 임플란트 전문 교육 기관 인수, 미국 내 9개의 대형 치과를 보유한 Renew 그룹과 5년간 5천만달러 규모의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오 영업 개황 ( 출처 :DART)

 

임플란트와 관련해서는, 표면 처리 기술이 중요한데, 가장 범용적이면서 안전한 기술인 ‘SLA’를 발전시켜 장기적 안전성을 강화한 ‘HSA (Hybrid SLA)’ 표면처리 기술 상용화, 치과에서의 사용효율을 크게 향상 시킨 UV Activator, UV Active 을 출시하는 등 사업 확장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오 임플란트 사업 ( 출처 :DART)

 

이 외에도 임플란트 시술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디오나비 시스템’, 디지털 투명 교정 장치 'DIO Ortho navi. Clear Aligner'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서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디오 디지털 임플란트 사업 ( 출처 :DART)

 

신규 사업으로는 풀 디지털 무치악 솔루션, UV 임플란트 시스템, 디지털보철 솔루션 등추진중에 있습니다.

 

디오 신규 사업 ( 출처 :DART)

 

디오의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오 매출 실적 ( 출처 :DART)
디오 수출 및 내수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연결 매출 비중 제품(임플란트) 92%, 상품(기타 의료기기) 8%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67%, 내수 33%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디오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지난 3년간 동일합니다.

 

디오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 중 스텐레스지난 3년간 가격이 지속 하락했으며,티타늄은 지속 상승했습니다.

 

디오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합계 평균 96.6%입니다.

 

다음으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디오 실적 분석

다음은 디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디오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16~20년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1630%, 1724%, 189%, 1927%, 2025%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36%, 1754%, 1889%, 1990%, 2099%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지속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16, 202차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디오는 매출과 이익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나, 부채비율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부채비율이 안정되면서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의 증가가 지속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디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의료기기 관련주]

오스코텍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오스코텍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치과 관련주)

이루다 투자 전 꼭 확인해야할 이루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의료기기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