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크래프톤 주가 급등할까!? 크래프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KCC글라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크래프톤'입니다.

(참고:KCC글라스 주가 어떻게 될까!? KCC글라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케이씨씨글라스 주가, 건자재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크래프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크래프톤 주가

상장 이후 크래프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래프톤 주별, 월별 주가
크래프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크래프톤의 현재(21.09.12.) 주가는 447,000원이며, 주가 21년 1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크래프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크래프톤 사업 내용 분석

2007년 설립된 크래프톤은 현재(2021.09.11.) 시가총액 약 21조 8,800억원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업체입니다.

 

크래프톤은 5개의 독립 스튜디오를 바탕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 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당사가 21년 반기 기준 개발한 게임(개발사)은 총 8, 배틀그라운드(펍지), 테라(블루온), 엘리온(블루온), 골프킹(라이징윙스), 미니콜프킹(라이징윙스), 볼링킹(라이징윙스), 월드워2(드림모션), 로닌(드림모션)입니다.

 

크래프톤 개발 게임 및 개발사 ( 출처 :DART)

 

당사가 201712월 출시한 메가히트 IP ‘배틀그라운드 출시 이후 PC 동시 접속자 320만이상, 누적 판매량 7000만장 이상을 달성했으며, 20185월 출시배틀그라운드 모바일20217월 인도에서 재런칭 이후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수 3,40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크래프톤 인도 시장 진출 ( 출처 :DART)

 

크래프톤은 신규 게임으로 21년 하반기 배틀그라운드의 후속작 배틀그라운드:NEW STATE’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런칭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안드로이드 한정 사전 예약에서 2,700만명의 예약을 돌파했습니다.

 

이 외에도 21년 하반기 엘리온북미, 유럽 진출, 22년 서바이벌 호러 장르 타이틀 ‘The Callisto Protocol’ PC 및 콘솔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IP의 확장을 통해, 배틀그라운드(PUBG) Universe를 확대하고, 나아가 해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우베툰, 숏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입니다.

 

  크래프톤  IP  확장 계획 ( 출처 :DART)

 

당사는 또한 AI, 딥 러닝 기술 개발도 진행 중으로, 추후 관련 투자, 기업 인수 등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크래프톤 딥러닝 진출 계획 ( 출처 :DART)

 

크래프톤의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래프톤 게임 구분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크래프톤 지역별 매출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모바일 79%, 온라인 16%, 콘솔 1% 미만, 기타 2%이며, 국가별 매출 비중아시아 87%, 한국 5%, 북미/유럽 5%, 기타 1% 입니다.

 

크래프톤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당사는 배틀그라운드 PC 기준, B2P(최초 다운 시 제품 가격 지불) 및 인게임 내 부분 유료화를 진행중이며, 모바일무료 배포 후 인게임 아이템 판매 및 패스권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크래프톤 실적 분석

다음은 크래프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크래프톤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18년 급등 이후 19년 소폭 하락, 20년 다시 급등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14%, 1827%, 1933%, 2046%입니다.

 

대차대조표 :  16, 18년 두 차례 자본 적자였으며, 부채비율1969%, 2042%점차 안정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6, 172차례 적자를 기록했으며 20년 최대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크래프톤은 201712월 출시한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으로 18년 매출과 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후 재무 상태와 현금흐름이 개선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신작 게임들이 계속해서 성공해 매출로 이어진다면, 큰 폭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지속된 이익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크래프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게임주, 게임 관련주]

데브시스터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