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HK이노엔 주가 어떻게 될까? HK이노엔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에이치케이이노엔 주가)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제이엘케이'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HK이노엔'입니다.

(참고:제이엘케이 향후 주가는!? 제이엘케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원격의료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HK이노엔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HK이노엔 주가

상장 이후 HK이노엔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일별, 주별, 연별 주가

 

HK이노엔의 현재(21.08.22.) 주가는 61,700원이며, 주가 21년 한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HK이노엔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HK이노엔 사업 내용 분석

2014년 CJ제일제당의 제약 사업 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HK이노엔은 현재(2021.08.22.) 시가총액 약 1조 7,800억원의 완제 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 부문 HB&B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전문의약품 부문에서는 순환, 당뇨, 항암, 신장질환 치료제 등 전문의약품(ETC)과 원료의약품(API)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 국내 제30호 신약 '케이캡정(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출시, 2020년  MSD와 백신 7종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 체결 등으로 역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제 2의 '케이캡정' 발굴을 위해 연구 개발하고 있는 신약에는 가면역질환(IN-A002) 신약(국내 임상 1상),  비알콜성 지방간염(IN-A010) 신약(유럽 임상 2상), 수족구 2가 백신(IN-B001)(국내 임상 1상). 코로나 백신(IN-B009)(국내 임상1상)이 있습니다.

 

HK이노엔 연구개발현황(출처:DART)

 

당사는 또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세포유전자치료제 사업에 진출, 세포유전자치료제 중 시장 접근성이 높은 '면역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에 초점을 두고 경기도에 관련 생산 시설과 전문 인력을 확보했습니다.

 

추후 기술 도입 추진 등을 통해 후보물질 도입 및 의약품 개발을 목표 중입니다.

 

HK이노엔 신규사업 추진 내용(출처:DART)

 

HM&B 부문에서는 1992년 출시한 숙취 해소 음료 '컨디션', 2010년 출시한 '헛개수'를 필두로 건강기능식품(뉴틴), 화장품(클레더마 RX 등), 탈모/두피케어(스칼프메드) 제품 등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컨디션'베트남, 중국, 몽골,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거점 국가에서 유통/판매하고 있으며 베트남 시장의 경우 2020년 진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 HM&B 부문 주요브랜드(출처:DART)

 

HK이노엔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HK이노엔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출처 :DART)
HK이노엔 사업 부문별 매출 실적(출처 :DART)

 

21 반기 기준 매출 비중전문의약품 91%(기타 66%, 케이캡정 6%, 기초수액 5%, 영양수액 3% 등), HB&B 8%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5%, 내수 95%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라이센스 계약 관련 내용입니다.

 

HK이노엔 제품 가격 변동 추이(출처 :DART)

 

전문의약품의 가격보험약가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큰 변동은 없으며, HB&B 부문 '컨디션' 가격은 지난 3년간 하락 추세, '헛개수'는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출처 :DART)

 

원재료 가격 변동은 품목별로 상이하나, 원재료 매입액에서 가장 큰 비중(24%)을 차지하는 '가다실9'의 가격 20년 대비 21년 반기 상승, 그 다음 비중(6%)인 '테코프라잔'은 3년 연속 하락했습니다.

 

HK이노엔 사업장 가동율(출처 :DART)

 

21 반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오송공장(완제의약품) 102%, 이천공장(바이오의약품) 98%, 대소공장(수액) 110%, 대소공장(원료) 13%, 대소공장(완제) 31%입니다.

 

당사의 21년 반기 기준 라이센스 아웃/인 계약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센스 아웃 계약은 당사의 신약 '케이캡'을 중심으로 허가 심사/준비 중이며, 라이센스인 계약 신사업인 세포유전자치료제를 비롯해 다양한 품목을 계약 진행중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HK이노엔 실적 분석

다음은 HK이노엔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hk이노엔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및 영업이익16년~17년 상승, 18년 하락 이후 20년까지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16년 13%, 17년 16%, 18년 12%, 19년 13%, 20년 15%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59%, 17년 51%, 18년 49%에서 19년 128%, 20년 117%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20년 적자전환 했습니다.

 

HK이노엔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19년부터 상승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이익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와 같은 이익 상승세가 계속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계속된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HK이노엔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제약주, 제약 관련주]

국제약품 투자 전 꼭 봐야할 국제약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제약주)

명문제약 주가 상승할 수 있을까? 명문제약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제약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