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인콘 투자 전 확인해야 할 인콘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CCTV 관련주, 보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링네트'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인콘'입니다.

(참고:링네트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링네트 어떤 기업일까?(NI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인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인콘 주가

상장 이후 인콘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콘 주별, 월별 주가
인콘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인콘의 현재(21.08.01.) 주가는 2,47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인콘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인콘 사업 내용 분석

2005년 설립된 인콘은 현재(2021.08.01.)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영상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인콘은 보안과 관련된 CCTV 저장장치(DVR/NVR) 및 보안카메라(CCTV Camera)제조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하며, 통합관제솔루션(영상정보의 통합운영/관리 지원), 불법무인단속시스템, 재난상황알림시스템 등 S/W 및 IT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제공하고 있는 주요 S/W 및 IT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콘 S/W 및 IT 서비스(출처:DART)

 

당사는 또한 신규 사업으로 항암제/희귀질환 치료와 관련된 바이오 사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마스크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콘 신규 사업 내용(출처:DART)

 

인콘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콘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출처:DART)
인콘 사업부문별 매출 실적(출처:DART)

 

21 1분기 기준 매출 비중영상 장비 65%, 영상 솔루션 18%, 기타(마스크 등) 17%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19%, 내수 81%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입니다.

 

인콘 제품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주요 품목 'Recorder(영상 장비)'의 가격 19년 대비 20년 상승, 20년 대비 21년 1분기 하락했습니다.

 

인콘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당사의 원재료 매입액 중 가장 큰 비중(72.6%)을 차지하는 '보드부품'그 다음 비중(3.9%) '외장자재'가격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년 1분기 상승했습니다.

 

인콘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 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System 제품군 52.1%입니다.

 

인콘 수주 상황 ( 출처 :DART)

 

수주는 마스크 관련 계약이 진행중이며, 21년 1분기 기준 수주 총액 약 404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67억, 수주 잔고 336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인콘 실적 분석

다음은 인콘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인콘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지난 5년간 매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 20년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17년, 20년 2차례, 당기순이익17년 한 차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9%에서 17년 45%, 18년 90%상승하다 19년 57%, 20년 32%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18년, 19년 2차례 적자를 기록하고 20년 흑자 전환했습니다. 

 

인콘은 20년도 매출, 재무, 현금흐름이 모두 개선되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개선세를 이어가서 매출과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추후 지속적으로 매출과 이익이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 증가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인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보안 관련주]

네오리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네오리진은 어떤 기업일까?(보안 관련주)

수산아이앤티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보안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