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네오리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네오리진은 어떤 기업일까?(보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토박스코리아'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네오리진'입니다.

(참고:토박스코리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토박스코리아 투자 전 꼭 확인하기!(의류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네오리진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네오리진 주가

 

상장 이후 네오리진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오리진 주별, 월별 주가
네오리진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네오리진의 현재(21.06.15.) 주가는 1,690원이며, 주가20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네오리진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네오리진 사업 내용 분석

 

2007년 설립된 네오리진은 현재(2021.06.15.) 시가총액 약 900억원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입니다.

 

네오리진은 정보 보안 사업, 게임 사업, 화장품 사업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당사의 정보 보안 사업 부문유선 보안 부문무선 보안 부문으로 나뉩니다.

 

유선 보안 부문에서는 ‘TESS TMS라고 불리는 인터넷상의 바이러스,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관제 및 대응 처리를 위한 위협관리시스템청와대, 국방부, 행정안전부 등 공공기관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선 보안 부문에서는 ‘TESS AIRTMS’라고 불리는 무선랜을 이용한 불법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시스템아시아 및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내고 있지는 않으나, 당사의 유선 보안 솔루션과 무선 보안 솔루션은 국내 시장점유율 1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오리진 정보보안부문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이 중 일본 시장‘PCI DSS’라고 불리는 카드회원정보 관련 글로벌 인증 도입이 의무화 되어 당사의 무선보안 솔루션의 추가 판매시장이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한중합작 방치형 RPG게임여신전쟁서비스하고 있으며, 화장품 부문에서는 순수자아아토피/민감성 화장품순수자아 아토더마여성용 화장품‘SSJA’ 등을 유통판매 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네오리진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입니다.

 

네오리진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네오리진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게임 부문 65%, 보안 부문 34%, 화장품 부문 0.01%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11%, 내수 89%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당사의 매출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대부분 발생되기 때문에 제품 가격,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등은 산정하기 어렵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네오리진 실적 분석

 

다음은 네오리진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네오리진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100억원대 안팎에서 상승과 하락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18, 202차례, 당기순이익18~20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7%, 172%, 19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32%, 17년 21%, 18년 25%, 19년 30%, 20년 19%으로 낮은 수치유지하고 있으나, 17년부터 자본이 지속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7, 202차례, 잉여현금흐름(FCF)17, 18, 20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네오리진20년도이익단과 현금흐름에서 적자를 기록했으며, 부채비율낮아졌으나 자본도 함께 감소하였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익단의 회복이 우선적으로 일어날 수 있을지 잘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이익단의 회복으로 현금흐름 및 자본을 증가시킬수 있다면,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익단의 회복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네오리진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보안 관련주]

싸이버원 투자 전 살펴봐야할 싸이버원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랩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