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HSD엔진 향후 주가는!? HSD엔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신성통상'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HSD엔진'입니다.

(참고:신성통상 주가 어떻게 될까? 신성통상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의류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HSD엔진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HSD엔진 주가

 

상장 이후 HSD엔진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hsd엔진 주별, 월별 주가
hsd엔진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HSD엔진의 현재(21.06.15.) 주가는 9,12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HSD엔진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HSD엔진 사업 내용 분석

 

1999년 설립된 HSD엔진은 현재(2021.06.15.) 시가총액 약 3,700억원의 내연기관 제조업체입니다.

 

HSD엔진은 선박 엔진 및 선박 엔진 부품 판매 사업주된 사업으로 하며, 디젤 발전 사업도 영위합니다.

 

당사는 선박 엔진 사업 부문 중 당사가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저속엔진에 대해 시장점유율 20%, 세계 2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엔진의 본 적용범위인 LNG운반선에서 더 나아가 일반 상선(컨테이너선 등)에도 확대 적용되고 있어 중장기 안정적인 생산 물량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HSD 엔진 선박엔진사업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당사는 LNG와 중유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선박용 이중연료 저속엔진세계 최초로 상용화 및 상업 생산하여 운항에 따른 경비를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등 오염물질 배출을 낮추는데 기여했습니다.

 

이처럼 HSD엔진신규 사업으로 국제해사기구 유해가스 기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 엔진 및 고효율 선박 기자재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HSD 엔진 신규 사업 ( 출처 :DART)

 

HSD엔진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HSD 엔진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선박엔진 74%, 기타(육상용 디젤엔진, 부품 판매, 부동산 임대 등) 25% 입니다.

 

HSD 엔진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38%, 내수 62%(로컬 수출 44%, 국내 18%)입니다.

(로컬수출 : 당사가 직접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업체에 제품을 제공하면 해당 업체가 수출하는 것. 간접수출.)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HSD 엔진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선박용 저속 엔진 가격내수 가격의 경우 지난 3년간 지속 하락했으며, 수출 가격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나, 20년 대비 21년은 상승했습니다.

 

HSD 엔진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주요 원재료‘Steel Plate’19년 대비 20하락(-7%)했으나, 20년 대비 21년 약 27% 가격상승했습니다.

 

HSD 엔진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52.7%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HSD엔진 실적 분석

 

다음은 HSD엔진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은 예상치입니다.)

 

HSD엔진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하락하다 19~20년 상승했으며, 영업이익18, 192차례, 당기순이익16~194차례 적자 기록 후 20년도에 두 부분 모두 흑자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흑자였던 시기의 영업이익률161%, 17/20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54%에서 17년 127% 하락했으나, 이후 19년까지 부채가 지속 증가하고 자본이 지속 감소18년 222%, 19년 340%까지 부채비율이 상승했습니다. 20년도에는 자본이 다소 증가하고 부채가 다소 감소 273%로 떨어졌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지난 5년간 적자와 흑자를 반복하면서 일정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20년도에 두 부분 모두 최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HSD엔진은 20년도에 매출,이익,현금흐름에서 모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21년도에는 다시 적자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당사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익 추정을 최대한 하셔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20년도와 같은 이익을 낼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익단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HSD엔진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조선 관련주]

대우조선해양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조선주, 조선 관련주)

삼성중공업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조선 관련주)

 

[해운 관련주]

대한해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해운 관련주, 해운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