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핑거 주가 어떻게될까!? 핑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티사이언티픽'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핑거'입니다.

(참고:티사이언티픽 주가 어떻게될까!? 티사이언티픽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핑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핑거 주가

상장 이후 핑거의 일별, 주별, 월별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핑거 주가
핑거 주가
핑거 주가

 

핑거의 현재(22.02.20.) 주가는 19,850원이며, 주가 20년~22년 11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핑거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핑거 사업 내용 분석

2000년 설립된 핑거는 현재(22.02.20.) 시가총액 약 1,800억원의 금융 플랫폼 및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당사의 사업 부문 플랫폼, 솔루션, 수수료, 기타크게 4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핀테크 기술과 금융업무 노하우를 중심으로 제1,2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기관들에게 스마트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금융시장이커머스, 모빌리티 등 신규시장에 페이, 결제 및 Open API 서비스 등을 적용하여 금융업무를 산업 전반에 걸쳐 확장하고 있습니다.

 

 

솔루션 부문금융기관, 빅테크, 핀테크 기업들이 고객을 대상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할 때 필요로 하는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당사의 솔루션데이터 자동화 취합 기술인 스크래핑을 이용한 BIG(Business Information Grabber), 모바일 채널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One Source Multi Use 개발 Tool인 오케스트라(Orchestra) 등이 있습니다.

 

 

수수료 부문에서는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에게 금융소비자 대상의 서류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취합 기술을 비롯하여 고속도로 통행 미납금에 대한 가상 계좌 서비스, 기업의 통합 자금 관리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타 부문에서는 위의 플랫폼, 솔루션, 수수료 기반 사업과 관련된 컨설팅 업무를 주로 진행합니다.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시장인 금융회사들의 스마트 금융 플랫폼 구축 시장에는 당사를 제외하고 5~6개의 회사가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며, 당사는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 플랫폼 89%, 솔루션 1%, 수수료 3%, 기타 3%입니다.

 

 

당사의 매출은 보통 용역 및 서비스의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제품 제조 등과 관련된 별도의 시설등은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21년 3분기 기준 수주 총액 약 869억원이며, 기납품액 429억원, 수주 잔고 440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핑거 실적 분석

다음은 핑거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16년~20년까지 전반적으로 상승 추세입니다. 영업이익률16년 1%, 17년 3%, 18년 7%, 19년 8%, 20년 6%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61%, 17년 55% 18년 1472%, 19년 271%, 20년 114%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16년, 19년 2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핑거는 매출과 이익이 전반적으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상승세를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과 함께 이익단 개선이 더 잘 일어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핑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쿠콘 향후 주가는!? 쿠콘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마이데이터 관련주)

 

반응형